JH 룸

LG G8X ThinQ 디자인이 누출됐습니다. 이번 G8X부터는 애플을 따라 했던 기다란 노치 디자인과 공기 제스처를 적용하지 않는다고합니다. 이번 G8X는 스마트폰 전면 패널을 보면 디자인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onearena에 조슈아 스윈글은 이번 새로운 디자인에는 단점이 있다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노치 내에 공간이 부족하다고 하는데 공간이 부족한 것은 3D 카메라를 지원하는데 시스템이 얼굴을 안전하게 잠금 해제하고 "에어 모션"제스처의 기능을 추가했기 때문에 아마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LG G8X ThinQ의 누출 모델은 삼성 갤럭시 노트10처럼 거의 일정하게 똑같이 출시했듯이 G8X도 외관은 거의 동일하게 출시된다고 합니다. 전작들의 비해 옆 베젤이 상당히 얇아졌고, 두께는 조금 두꺼워졌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59.3x75.8x8.5mm로 측정을 해보면 6.35인치의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듀얼 카메라, 카툭 튀가 없다

LG가 다른제조사들의 비해 대단한 점은 요즘 최신 스마트폰들을 보면 이젠 카툭튀는 기본적으로 달고 오는데 카메라 성능을 높이려면 어쩔 수 없이 두꺼워질 수밖에 없는 고질적인 문제였다. 하지만 LG는 카메라 성능을 높이고 카툭튀가 없는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핸드폰 외형 그 그 자체가 좋아 케이스를 끼기 싫어하신 분들에게는 카툭튀가 없기 때문에 꾀나 매력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게 없는 3.5mm 이어폰잭이 지원된다고?

스마트폰의 외부를 살펴보면 오른쪽은 전원키, 왼쪽은 볼륨키, 하단에는 USB-C포트, 마이크 3.5mm 이어폰 잭과 스피커가 있습니다. 너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3.5mm 이어폰잭이 지원이 됐으면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하지만 휴대폰들이 얇아지면서 3.5mm의 크기로 이제는 서서히 없어져가는 추세.. G8X는 3.5mm 지원이 가능하는 두께가 되기 때문에 아마 지원을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3.5mm가 지원되는 플래기쉽폰은 장점이라 뽑을 수 있겠네요.

 

 

LG G8X ThinQ의 성능은 어떤가?

G8X의 스펙은 프리미엄폰에 많이 쓰이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또는 855 플러스를 장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램은 6GB~8GB로, 스토리지는 128GB, 256GB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 OS는 Android9파이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10Q가 나올 예정이지만 LG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있어서는 다른 제조사보다 업데이트가 취약한건 맞습니다. 저도 LG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잘된다고 들어본 적은 없네요. 

 

출시일은 빠르면 올해 3분기에서 4분기 늦으면 내년 1분기에 출시 될것으로 보입니다. 삼성과 애플과 전체적으로 비교하면 성능은 떨어지지는 않지만 기능적인 부분과 최고 사양의 스펙으로 출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시되고 나서 봐야 할 문제인 것 같네요. 

 

 

 

...더보기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2019/08/10 - 애플 노트북 16인치 맥북 프로가 2019년 가을에 출시된다.

2019/08/09 - 애플카드 8월에 출시 할 것으로 보인다

2019/08/08 - 삼성 갤럭시노트10 드디어 정식 공개! 갤럭시북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도 발표

2019/08/07 - 카카오톡 사진 묶어서 보내기, 귀찮게 하나씩 보내지 말자

2019/08/04 - 가성비 드론 드론X프로 Drone X Pro 2019년 가격 최고의 드론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