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LGQ70

LG Q70 이라는 엘지에서도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그중에 가격대비 성능과 디자인이 나쁘지 않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가져 왔습니다. 이번 보급형 제품은 LG Q70 이라는 신제품이 나왔는데 LG 휴대폰 최초로 전면 상단에 홀 카메라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계속 노치로 출시되었던 제품이 이제는 삼성처럼 작은원으로 카메라가 추가되어서 출시 되었네요. 홀카메라가 처음으로 적용이 됐는데 개인적으로 꽉찬 화면으로 보여서 몰입감은 더좋아지고 화면은 노치보다 훨씬 더 넓어 졌습니다. LG Q70 출시가 되면서 가장 의미를 두고 있는 스펙, 디자인,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Q70 디자인과 두께

LGQ70출시일

 

디자인은 LG의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누가봐도 이 디자인은 LG 그런 디자인이 더라구요. 전면상단의 홀인 화면에 베젤을 많이 줄였습니다. LG Q70은 뒷면 가운데에 지문인식이 탑재되어있고 가운데에 Q70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보기힘든 트리플 카메라도 탑재가 되어있구요. 어느정도 디자인으로만 봐도 기본의 충실한 스마트폰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LGQ70스펙

 

휴대폰 사이즈 크기는 6.4인치입니다. 해상도는 2310 x 1080 18.5:9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형스마트폰 인데 FHD+를 지원한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라 생각 됩니다. 영상 보는데 있어서는 큰 무리가 없는 것 같아요. LG Q70 무게는 198g 다소 무거운 편이며 두께도 8.3mm의 현존 스마트폰들 보다 두꺼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너무 얇으면 그립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8.3mm 정도면 한손으로 잡기에 안정감을 주는 두께인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두껍다고 단점으로 보는것 보다 저는 장점으로 보이네요.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G Q70 스펙은 어떤가

LGQ7050만원

가성비스마트폰

가장 중요한 CPU는 스냅드래곤675 프로세서를 사용을 하고 램과 스토리지는 4GB, 64GB로 출시했습니다. 램은 6GB정도 올려줬으면 좋았을텐데 램은 조금 아쉽네요. 스토리지는 64GB로 단독 출시를 했지만 다행이 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 걱정은 없습니다. LG Q70은 고스펙으로 출시한 제품은 아니지만 새로운 홀디스플레이와 FHD+ 화질, 게임과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는 스냅드래곤675 이정도면은 충분히 고려해볼수 있는 스펙이지 안나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도 어쩌면 가장 중요한 스펙인데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했기 때문에 사용시간에 있어서도 충분히 오래 쓸 수 있지만 역시 배터리가 큰만큼 무게가 단점이라 생각이 되네요.

 

 

LG Q70 트리플 카메라 성능

LGQ70트리플카메라

LG Q70의 또하나의 장점인 트리플 카메라가 작착이 되었습니다. 보급형에서 간혹 트리플 카메라가 나오는데 그리 썩 좋은 성능은 내질 못했었죠. LG Q70의 트리플 카메라의 성능은 타사 트리플 보다 성능면에서도 월등한 카메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 13MP, 고화소 카메라32MP, 심도 카메라 5MP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카메라를 찍으면서도 OIS 광학 손떨림 방지기능이 없다는게 아쉬운점이네요. 카메라 성능은 좋지만 떨림 방지 기능이 없다는게 아쉬운부분이네요.

 


LG Q70 괜찮은 폰인가

50만원대스마트폰

스펙과 디자인도 무난한 스마트폰 하지만 LG는 스펙, 디자인도 중점을 두는게 맞지만 휴대폰은 역시 휴대하는 폰이기 때문에 내구성에서는 자신있게 소개를 했습니다. 요즘 휴대폰들은 대부분 내구성도 예전폰들보다 좋게 나오고 있지만 다들 얇게 나오기 때문에 내구성이 아직도 취약한건 사실입니다. LG Q70은 그거슬 보안하여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충격에 있어서 플래그쉽폰들보다 단단함을 가지고 있다는게 엄청나게 큰 장점 이였습니다. 그리고 고속 충전까지 지원, 방수 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기본에 정말 충실한 스마트폰인것은 분명합니다. 보급형인데 LG페이 까지 지원이 된다 하니 이정도면 준플래그쉽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LG보급형스마트폰

LG Q70이 충실한 스마트폰을 만들고 출시했는데 가격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다고 생각 했습니다. 출고가 가격은 자급제폰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54만원에 무려 50만원 중반도 되지  않은 가격에 출시가되었습니다. 기능과 기술로만 봤을때 60만원 후반대 기능과 스펙을 보여줬는데 이정도면 나름 가성비는 아니여도 구매할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LG Q70 출시일은 9월6일에 출시 되었습니다. 아마 비싼 스마트폰이 부담되시거나 서브용 스마트폰으로 구매하시는분들, 학생들이나 어르신분들에게는 최적의 스마트폰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번 제품은 오랜만에 LG전자에서 괜찮은 제품을 출시했네요. 후기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012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