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딩의 세상

갤럭시노트10 S펜세계 최초 블루투스 기능을 개발

 

삼성 갤럭시노트10이 인기가 너무 좋고 현재 "갤럭시 노트10 끄는방법"과 리뷰 포스팅했었는데 정말 많은 분들께서 글을 읽어주셨습니다. 이번에는 노트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갤럭시노트10 S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노트기기들에는 다른 폰들과 비교해보시면 스펙은 둘째로 보고 가장 중요하게 보는 S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10 S펜에는 현재 새로운 기술이 들어간 다양한 기능들도 있고 옛날 기능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지금 부터 새로운 기능과 S펜의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 S펜 ARDoodle

 

갤럭시 노트10 S펜은 4096압력 수준의 민감도를 제공하는 Wacom(와콤)기술로 작동됩니다. 갤럭시노트10 S펜은 펜의 측면에 있는 기계적 버튼과 다양한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사용 하실때 매우 자연스러운 향상된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중에 S펜으로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의 ARDoodle을 사용하면 노트10이 카메라를 자동으로 작동을 시켜 S펜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진을 찍고 어떤 그림을 그리던 무엇이든 가상의 낙서로 여러분들이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노트10이 이 그림의 위치나 이것이 무엇이 붙었는지 기억을하여 저장됩니다.

 

 

 

갤럭시노트10 S펜 원격제어 기능

 

삼성 전자의 블루투스 S펜의 기술은 지난해 갤럭시노트9을 통해 스마트폰의 S펜에다가 블루투스 연결하여 보다 편리한 기능을 보여줬습니다. 그 후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얻어 멀리서도 S펜의 단추를 누르면 재상과 일시정지도 가능하고 카메라도 S펜의 기능으로도 멀리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너무나 편리한 기능을 노트9에 추가해줬습니다.

 

이후로 후속작인 갤럭시노트10 S펜에도 적용을 해줬기에 편리한 기능을 기대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추가적으로 갤럭시노트10 S펜으로는 제스처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로 펜을 위,아래와 오른쪽을 누르면 회전을 해주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또 대단한점은 이 기능을 사용하여 미디어를 제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이 현재 S펜으로 다른앱들과 호환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개발자용 API를 공개했습니다.

 

정말 S펜으로 상상도 못하는 기능들을 서서히 개발 진행하고 있어서 너무나 기대됩니다.

 

 

갤럭시노트10 S펜 정확히 쓰기, 마크업

 

저도 노트기기를 써봐서 느낀건데 사용하면서 태블릿도 아닌 폰안에 글씨를 쓰는 것에 만족을 하시나요. 저는 노트3를 썼을때는 정말 펜 기능만 있지 메모 할때 도 정말 아주 가끔 썼었습니다. 하지만 노트10을 하루정도 써봤는데 세대가 확 차이나니까 필기 느낌이 정말 책에 필기하는 정도 까진 아니더라도 쓰면 제 글씨체가 써질정도로 정밀 해졌습니다. 사용자분들에게는 억지로라도 메모장에다가 필기를 해보고 그림을 그려보세요. 쓰다보면 정말 필요할때마다 메모를 하시게 될겁니다.

 

 

여러분은 금부터 보셔야할 부분입니다 집중하세요

 

 

갤럭시노트10 S펜 마우스 포인터 시뮬레이터

 

 

 

갤럭시노트10 S펜으로 근처에 펜을 놓으면 펜의 끝이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는 작은 점의 커서가 보여집니다. 이 커서는 마우스 포인터의 속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에 나온것처럼 자신이 이 글을 검색 대신 탐색하여 검색을 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모든 팝업과 다운 메뉴는 마우스가 보여주는 것처럼 실행해줍니다.

 

이게 정말 제가 원하고 사용하면서 편했던 기능이였습니다. 이 기능을 쓰면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잠시나마 갈아탈까 심각하게 고민했던 기능이였습니다.

 

사용방법은 S펜 단추를 누르고 텍스트를 끌면 해당하는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간단하게 마우스를 클릭하고 끌고 있는 것처럼 작동하고 있는것입니다. 정말 대단한 기능이에요.

 

 

 


 

 

 

갤럭시노트10 S펜 기능과 그 기능을 사용방법을 알려드려봤는데요 유익하셨나요?

이 기능들 뿐만 아니라 소소한 기능중에 "에어 메뉴 앱 바로 가기 추가", " 노트10 안에 S펜으로 번역 및 확대", " 에어 액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지만 커서로 포인터 시뮬레이터가 전 정말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이였습니다. 예전 부터 있었던 기능들도 있었지만 너무 많으면 글양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 노트10 S펜은 정말 많이 발전을 가져왔네요. 아이폰 있기때문에 바꾸기는 뭐하지만 작업이나 서브용폰으로도 정말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루에 왔다갔다 정말 많이 하네요. 여기 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