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출시일 때문에 많이 떠들석한 가운데 현재 아이폰11 애플펜슬 지원이 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애플펜슬이 장착까지 할수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갑자기 아이폰11의 애플 펜슬이 어디서 루머가 시작됐는지 알아봤습니다. 알아보기전 아이폰11이 이제는 "아이폰11 프로'' 명칭으로 확정되서 출시된다고합니다. 애플 아이폰11 프로 구매를 할 예정이신분들은 집중하시고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11 애플펜슬 지원 이유는?

 

 

 

아이폰11 애플펜슬이 지원 될 수 있다는 소리의 이유는 이름 명칭이 확정된 시점과 한 아이폰 케이스 판매 사이트인 Olixar에서 유출된 케이스까지 애플 펜슬이 정착되서 나온다는 소리가 돌고 있었습니다. 이름과 케이스 마저 유출된거면 애플펜슬 지원할수있다는게 알맞는 소리가 됩니다. 아이폰11 프로 모델로 명칭을 정한 이유는 프로모델은 애플펜슬을 지원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갤럭시노트10과 마찬가지 아이폰11 프로모델도 다른 경쟁력이 주기위해 애플펜슬을 지원할수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1 프로 뿐만아니라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모두 명칭이 변경된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9월에 출시될 새로운 아이폰11은 "iphone11"이 아닌 "iphone11 Pro"모델로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PRO라는 이름을 쓰기위해서 이번 신규 기종 아이폰들도 명칭이 변경이 된다합니다. 이번 아이폰 R모델로 출시예정이였지만 이제는 R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11로 변경, 나머지는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로 3가지 모델로 출시 될 것 으로보입니다. 역시나 아직 출시나, 명칭 공개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저 기다리는 방법 말고는 없습니다.

 

 

아이폰11 프로는 배터리용량이 증가된다.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전작에 대비 배터리 용량이 눈에 띄게 증가할 것이라 합니다. 공식적인 이야기는 아니자만 아이폰11 프로 맥스배터리 용량은 3969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할것으로 보입니다. 현 아이폰XS 맥스의 배터리가 3179mAh 용량을 가지고 있다면 정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란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11 프로 가격문제

아이폰 11 프로가 애플펜슬이 지원되고 장착까지 된다면 너무나 좋겠지만 역시 가격이다. 유출된 아이폰11 프로 케이스가 뒤에 펜 위치를 잡고 있는데 이것은 애플펜슬의 크기가 아니였습니다. 아마 아이폰11의 미니펜슬도 출시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애플펜슬이 지원만 되는건지 신규 애플펜슬과 같이 출시되는지 여러모로 관심이 쏠리네요.

 

아직까지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와 애플펜슬 까지 정말 출시전까지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입니다. 앞면 디자인은 아이폰11 프로는 노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올것이라고 하네요. 출시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과연 갤럭시노트10 처럼 기대한 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01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