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배터리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사용하는 여러분들께 배터리를 오래사용하는법을 알려드리고 찾아왔습니다. 팁으로 보시면 되는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뿐만아니라 왠만한 삼성 폰들도 같이 적용되는 부분도 있어서 참고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어플들과 기능적인부분에서 구동을 할려면 상당히 배터리 잡아먹고 있는거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무시 못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필요 없는 기능들을 끄면 배터리 효율이증가하는 내용들을 담아왔습니다. 보시는분들은 폰을 쓸때 까지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이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배터리 오래가는법을 몇가지 알려주실건가요?


갤럭시노트10 배터리 줄이기


배터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배터리를 차지 하는데 있어서 너무많으면 쓰시는데 지장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4가지만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기능중 이 4가지 비중이 배터리를 정말 체감이 될정도로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니시라면 바로 설정해주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Always On Display 끄기


Always On Display가 처음 갤럭시s7에 도입될때 화면을 켜지 않아도 시간이랑 날짜, 전화, 문자 왔다는 걸 아이콘으로 쉽게 확인 할수가 있어서 많은분들이 사용중이십니다. 이 기능은 현재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까지 올라왔는데 개인적으로는 많이 배터리가 달지 않는다고 하지만 소소하게 이 기능이 배터리를 잡아먹는 이유로 꺼두시면 배터리 오래사용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간을 마춰서 언제 기능이 작동하는지 설정할 수 있지만 대부분 사용자분들게서 24시간 사용을 하다 보니 역시 배터리 소모가 빠를 수 박에 없습니다.


기능을 끄는방법은 설정 > 잠금화면 > Always On Display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배터리 최적화모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배터리 최적화모드


이게 정말 유용한 모드입니다.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하여 배터리를 최적화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기능은 정말 배터리 오래사용하는데 있어서 중점이라고 말할 정도로 필수 설정입니다. 아마 고성능 모드로 체크가 되어 있을 수 도 있는데 최적화모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이 게임이나 영상 같은걸 안본다 싶으면 상황에 따라서 절전모드나 초절전모드로 하시면 배터리 사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10 플러스나 사용하는데 절전이나 초절전모드로 사용하면 성능을 강제로 저하 시키는 거기 때문에 비싼돈 주고 사용하시는데 아깝자나요. 밸런스를 마춰서 사용하실거면 최적화모드를 사용하세요.


기능 설정 방법은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최적화모드, 자동 절전모드에서 최적화모드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배터리 설정 최적화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배터리 설정 최적화


위에 배터리 최적화모드랑 비슷한 말이여서 똑같은 기능일거라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다른 설정법입니다. 배터리를 최적화 설정을 해주시면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소 아까보다 설정법이 귀찮을 수 있지만 차근히 따라오면 다 하실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분들게서 대부분 꺼져 있는기능 이기 때문에 이건 모두 설정해주시면 도움이 될 기능입니다.


설정법은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 > 설정 > 설정 최적화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5G가 아닌 LTE우선모드으로 적용하기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4G와 5G 두 기종으로 한국에서는 5G 단독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5G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아직은 5G가 제대로 활성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끈키는 현상을 발생합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이 완전하지 않은 5G 통신을 잡을라고 데이터를 생각보다 많이 소비 하는데 아마 모두 5G우선모드가 설정되어 있으실 겁니다. 5G가 완전해질때 까지는 LTE우선모드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배터리 소모가 줄어들 것입니다.


설정방법은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 LTE우선순위 설정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개봉기


현재 더 기능적인부분에서 더 많이 알려드리고싶지만 처음에 말했다시피 기능들을 함부로 끄게되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가장 활용적이고 많이 도움되는 기능들만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배터리 설정 최적화가 무시못하는게 자동으로 배터리 다는걸 딱 잡아주니까 배터리 효율에는 정말 엄지척을 올려주고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소개해드린 배터리 오래사용하는법 4가지를 갤럭시노트10 사용자분들에게는 다 적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노트10 플러스 뿐만아니라 삼성 폰에 적용되는 기능들도 있으니까 노트10 사용자가 아니여도 한번 설정에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