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폴드 리뷰


삼성 갤럭시 폴드가 드디어 출시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접히는 액정이 많이 문제 였는데 확실하게 개선되고 현재 출시전보다 더 단단하게 출시되서 출시 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가 내구성 뿐만 아니라 스펙 까지 현재 스마트폰중 가장 완벽하고 강력하다고 많이 평가들이 쏟아지고 외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9월 5일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 폴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출시


우리가 알아보기전 삼성이 갤럭시 폴드를 어떻게 준비했는지 알아봐야겠죠. 삼성은 미래지향적인 스마트폰을 개발하기 위해 엄청나게 공들여서 만든게 갤럭시 폴드 입니다. 발리 출시 하려고 한만큼 삼성에게 큰 치명적인 접히는 화면부분에 작은 구멍을 통해 이물질이나 파편들이 들어가 화면 고장을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삼성은 3~4월 출시할것을 다시 고질적인 부분을 수정하고 다시 만들어 오늘날 9월 5일에 완벽한 모습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어느정도 갤럭시 폴드에게 있었던 일들을 알아갔는데요. 바로 본론으로 갤럭시 폴드는 어떤 폰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 픽스 수정

갤럭시 폴드 문제점


삼성은 화면 테두리와 저히는 작은 구멍을 더욱 완성도 있게 수정이 되었습니다.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접으면 접을수록 문제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대책을 세운것이죠. 그 해결책은 삼성은 3가지로 중요하게 생각되는 문제점을 해결 했습니다. 바로 개선 된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첫번째는 스크린 프로텍터를 추가 했습니다. 스크린이 쉽게 깨질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부분인 플라스틱 부부은 이제 가려져 있습니다. 절대로 벗겨서는 안된다고 하니 구매 하시는분들께서는 건들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두번째는 화면의 고질적인 부분이였습니다. 힌지 주변의 상,하단에서 작은 구멍사이에 이물질들이 들어가 고장나는 문제 였는데 이제는 더 이상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게 작은 캡을 추가 했습니다. 이물질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절대로 인위적으로 벗겨내서는 안됩니다. 
  • 세번째는 이제 힌지 측면에서 이물질들이 더 이상 들어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뒤에서도 미세하게 들어오는 이물질로 인해 고장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알류미늄 같이 생긴  커버를 후면에 장착했습니다. 이제는 미세한 먼지도 못들어가게끔 더욱 최소화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아에 그냥 먼지나 외적으로 금방 깨질것 같은 부분은 전부 차단한 하여 문제점들을 최소화 한 작업을 했습니다. 평평한 액정이 아니다. 안보이는 문제점들이 상당히 많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인가 태블릿인가?

갤럭시 폴드 태블릿


저는 처음에 이게 "스마트폰인가 태블릿인가 과연 스마트폰을 접을 필요가 있을까?" 한 생각을 여러번 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갤럭시 폴드의 사용 용도를 몰랐으니까요. 폴드가 만들어진 이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미래에 필요한 출발점의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의 한계를 언제 어디서든 화면을 넓게 사용하여 태블릿이 해줄수 있는 환경을 갤럭시 폴드가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폴드 멀티테스킹


그리고 갤럭시 폴드를 사용과 만들어진 궁극적인 이유는 멀티테스킹의 자유도 입니다. 애플의 스마트폰은 그 큰 화면에서도 멀티테스킹이 불가능하죠. 태블릿의 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애플은 딱 한정적인 멀티 테스킹이죠. 하지만 삼성의 큰 장점인 멀티 테스킹의 자유도가 확실하게 사용에 있어서는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넓은 화면에서 여러 앱들과 다중작업 뿐만아니라 게임이랑 유튜브랑 같이 사용 할 수도 있죠. 아마 갤럭시 폴드는 사용도에 있어서 따라올 스마트폰은 없다고 봅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사양

갤럭시 폴드 사양


갤럭시 폴드의 가장 점은 접히는 화면이기도 하지만 현재 최고의 강력한 성능과 최적화를 보여줍니다. 왠만한 컴퓨터 성능만큼 견제 해주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와 12GB 램, 512GB 스토리지를 장착 했기 때문에 현재 요즘 플래그쉽 스마트폰들과 비교해서는 비교 가능하고 어떻게 보면 훨씬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은 게임에 있어서 최고의 성능을 뽑을 수 있다고 자랑합니다. 아마 갤럭시 폴드에서 게임하게 된다면 현재 어디에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매끄러움의 성능을 갤럭시 폴드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카메라


갤럭시 폴드 카메라



그리고 카메라 적인 부분에서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4.6인치의 화면에 전면 카메라 1개, 펼친 화면의 2개의 카메라, 뒤쪽 후면 카메라 3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성능은 갤럭시 S10의 카메라 성능과 동일 하므로 여러 방면의 형태로 카메라 촬영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에서도 다른 폰들과 메리트가 있다는것을 느꼈습니다.


갤럭시 폴드 배터리 성능


갤럭시 폴드 배터리


갤럭시 폴드는 4천38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그렇게 큰 배터리 용량이 아닙니다. 접어서 썼을때는 몰라도 펼져서 썻을대 4380mAh 배터리는 화면 크기와 해상도의 비해 배터리 용량은 부족하기 때문에 배터리 관리를 필수로 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 가격 


갤럭시 폴드 전면


갤럭시 폴드의 치명적인 단점인 가격 입니다. 미국에서도 2000달러에 판매를 진행 할텐데 한국에서는 230~240만원 가량의 초고가 제품으로 뽑힙니다. 확실히 새로운 기술과 태블릿과 폰을 합쳐놓은 신기술 스마트폰이다 보니 비쌀 수 박에 없습니다. 그래도 완성도는 완벽에 가깝게 출시를 했다보니 아마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많이 기기를 바꾸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자급제로 추천드리고 싶지만 싸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역시 통신사 할인이 들어갈 수 밖에 없을 것같습니다. 통신사에 맞는 할인을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 개인적인 생각

갤럭시 폴드 게임


갤럭시 폴드가 정말 많이 비싸긴 하지만 가격대 만큼의 성능과 활용도는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이건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갤럭시 폴드는 다른 플래그쉽 폰과는 전혀 다른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비교 조차 할 수 없을 뿐더러 우리는 삼성에게 칭찬을 해줘야 합니다. 미래지향적인 스마트폰을 세계 최초 삼성에서 진행 했기 때문에 부각 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그래도 200만원 중반대의 가까운 가격이 역시 일반인이 사기에는 많이 부담되는 가격 이지요. 과연 갤럭시의 폴드의 흥행은 얼마나 갈까 기대가 됩니다.



0123456789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