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패드 7세대 출시

아이폰 11이 출시가 되면서 3가지 기기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아이패드 6세대의 후속작인 아이패드 7세대가 스폐셜 이벤트에 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에어팟3가 공개 될 줄 알았지만 뜻박의 아이패드7세대가 공개가 되어서 많이 놀랐었던 공개 프로모션 이였습니다. 일반 아이패드 시리즈는 프로, 에어, 미니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구매를 하고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전작 이였던 아이패드 6세대는 저렴하고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보여줬었고 이젠 그 뒤를이어 대체할 아이패드 7세대가 나왔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는 가볍게 시청용이나 교육 용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같이 고스펙을 요구하는 태블을 원한다면 조금 힘든부분이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바로 아이패드 7세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 사양

아이패드 7세대 애플펜슬

아이패드 7세대가 출시했다는 발표를 했지만 아이폰11과는 달리 스펙의 강조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기대를 실망 시킬까봐서 그런거 같네요. 신제품인데 신제품 못지않은 칩셋을 착용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사양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서 전작의 비해 화질의 스펙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6세대와 같이 7세대는 애플 펜슬 1세대가 지원이되며 그리는 용도나 스케치 정도로 충분히 그림 그리는데 있어서는 큰 메리트 입니다.

 

아이패드 7세대 성능

성능 면에서도 6세대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보였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가 보급형 태블릿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애플 A10의 칩셋은 너무나 시대에 뒤쳐진 성능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최소 A11을 달아줬으면 하는 바램이였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아마 코어로는 쿼드 코어로 2개는 고성능,2개는 저전력으로 돌아가는 4개의 코드코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화면은 전작 대비 0.5인치가 더 커진 10.2인치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화면이 커진점에서는 장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잠금 인식은 페이스 아이디가 아닌 터치ID로 지원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직은 터치ID가 훨씬 더 활용도가 있고 인식률이 페이스ID 보다 우세하기 때문에 터치ID 방식으로 출시한것도 장점이네요. 하지만 6세대의 스펙을 알고 계시는분들은 있겠지만 아이패드 6세대의 칩셋을 그대로 가져와 적용했기 때문에 재고 처리로만 보이는 찝찝한 기분이네요.

 

 

아이패드 7세대 스마트 키보드 지원

아이패드 7세대 스마트 키보드

그나마 아이패드6세대와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이유를 뽑자면 바로 스마트 키보드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IOS13으로 올라가면서 스마트 키보드의 필요성은 정말 극대화 하게 될텐데 IOS13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태블릿들은 이젠 맥북과 비슷한 PC 환경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성으로만 생각했을때 저럼한 가격에 애플의 PC 환경을 맛볼수가 있다는 것은 혁신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당연히 키보드는 따로 구매해야 되지만 활용성으로 생각하신다면 필수적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7세대 가격및 출시일

아이패드 7세대 가격

계속 "저렴하다, 가성비 태블릿이다." 라고 언급을 했었는데 그만한 이유는 가격이 미국 달러 기준으로 329달러에 출시를 했습니다. 여러가지 가능으로 봤을때와 스마트 키보드가 된다는 점에서 329달러면 정말 저렴하게 출시를 했습니다. 한화 기준으로는 40만원 채 되지 않는 출시된 가격, 말 그대로 가성비 태블릿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가격은 스토리지 32GB 기준으로 329달러에 출시가 되었고 128GB로 스토리지 업그레이드를 하면 429달러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셀룰러 모델은 32GB 기준 459달러, 128GB 기주 559달러입니다. 셀룰러 모델을 사도 아이패드 에어3와 미니5의 가장 저렴한 와이파이 모델 64스토리지 모델을 사도 아이패드 7세대는 더 싼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교육 목적으로 학교기준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299달러의 할인과 애플 펜슬은 89달러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성능적으로는 아이패드 6세대와 거의 차이를 못느끼지만 좀 더 커진 크기와 스마트 키보드, 40만원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 간단한 작업과 동영상 시청 정도로만 생각하게 된다면 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출시일은 9월30일부터 출시가 되므로 그 이후에 이글을 보시는 부들에게도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아이패드 7세대를 구하는 분들은 애플이 1년 동안 애플TV플러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해준다고 하니 조금 더 고민하시고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립니다.

 

0123456789101112131415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