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여러분들에게 희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구글은 여지껏 150만번이나 설치를 하게된 안드로이드 앱 두개를 강제로 제거했습니다. 그런데 이 앱은 누군가가 광고를 클릭을 할때마다 금전 등록기를 작동시켜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앱에 대한 광고는  앱 개발자의 마음대로 추가하지만 그 이유는 다릅니다. 이 앱의 문제점은 과다 광고의 문제가 아니라 앱을 설치하는순간 전화기의 일부를 차지하여 배터리를 계속 소모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면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앱과 유사하다고 말할 수 있죠. 이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같은 앱이 어떤 앱인지, 그리고 어떤 조치를 해야하는지 바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앱 누가 발견했나?

이 앱은 모바일 보안 회사 "Wandera"가 발견을 했습니다. 한 앱들은 백만대가 넘는 핸드폰에 설치가 되었고 또 다른앱은 50만대 핸드폰에 다운이 되었다고합니다. 지금 여러분들 폰에도 있을 수 있는 어플일 수 도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악성 앱이라고볼 수 있으며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가기가 생성되면서 앱 어딘가에서 숨고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바로 가기를 삭제하더라도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들의 폰에 설치 되었을 수 도 있기 때문에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다행이 이런 악성 앱들이 발견되서 구글 플레이에서 바로조취가 이뤄졌네요.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두 앱들은 무엇인가?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첫번째 어플은 분홍색 카메라 그림의 SunProBeautifulSelfie 카메라 앱 입니다. 이 뷰티 카메라 어플이 백만대의 휴대폰에 설치가 되었던 앱이며 이 특징의 광고는 설치되면 앱이 열려 있지 않아도 전체화면 상태에 광고를 닫기가 어려웠고 수시로 핸드폰에서 광고 떴었습니다. 두번째 바이러스 앱은 마법진 문양 그림의 FunnySweetBeautyCamera 카메라 앱 입니다. 이 앱은 독특한 어플 이미지로 사람들의 시선으로 통해 다운을 받게된 어플입니다. 이 카메라 앱도 전체화면 광고상태가 뜨고 닫기도 렉걸린 마냥 닫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앱도 수시로 광고가 떳던 바이러스 앱이였습니다. 이 두 앱들의 평점과 댓글들을 보면 그렇게 썩 좋은 평가는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해외분들이 사용해서 우리나라 댓글을 거의 찾아볼 수 가 없었는데 번역을 해보면 "광고가 너무 나온다. 절대 다운하지마라 바이러스 앱이다." 라는 내용이 없잖게 댓글들이 올라왔습니다.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지우면 사라지나요?

이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앱의 여러 해결방안들도 봤지만 지우면 없어진다고 한들 지워도 광고가 계속 지속되는 분들이 훨씬 더 많았었습니다. 이 앱을 설치 하신분들은 방법은 하나 뿐입니다. 휴대폰 사진, 동영상 있다고 한들 다 포기하시고 공장초기화를 하셔야 됩니다. 다운 이력에도 있으신분들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광고가안뜬다 한들 이미 정보, 사진유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이력이나 설치를 하셨었다면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공장초기화 하는방법은 휴대폰 제조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검색을 하시고 초기화진행을 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구글에서 평점이 낮은 앱들은 이유가 있다.

이번에 이 앱들로 인해 깨달은것은 평점이 안좋은 앱들은 구만한 이유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앱들중에 게임이 재미없어서 평점이 낮거나, 앱이 마음에 안들거나, 평점이 안좋은 여러가지 이유가 많지만 과다한 광고들로 인해 평점이 낮은 이유가 1순위 였던 것입니다. 아마 저 두 앱들은 해외 어플이라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접하지 않은 어플이 겠지만 한국앱들중에도 분명히 광고가 갑자기 많이 나온다거나, 설치하고 지웠는데도 광고나 나오는 앱들도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께서는 어떤 앱이든 설치는 무작정 하지 마시고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어플을 다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두 앱들은 이미 구글에서 강제 삭제 조취를 취했고 검색해도 뜨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생각보다 안드로이드 바이러스 앱들은 외부의 영향도 있지만 구글 플레이에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