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스냅드래곤 865

소니는 이번 휴가철에는 쉬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소니는 스마트폰에 있는 이미지 센서를 부품에 대한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연휴 기간 동안에는 이미지 센서를 생산하는 공장들을 2년동안 쉬지 않고 가동할 것 이라고 합니다. 소니는 24시간 내내 공장들을 분주하게 유지하면서 아직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가시키에 새로운 공장이 세워지고 있지만 2021년 중순쯤에 센서 칩이 생산을 시작 될 예정이라 합니다. 그리고 소니는 이 부분에 대한 회사 자본 지출을 올해 26억달러로 전 보다 2배로 소모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소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상승하닌 기미는 보이지 않지만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의 갯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쉽 폰에는 최대 5개 기본으로 3~4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가인 와카스기 마시히로는 카메라는 스마트폰 브랜드의 가장 큰 차별화의 요소가 되었으며 모든 사람들이 자산의 소셜 미디어 사진과 동영상이 멋지게 보이길 원하고 있는 추세라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에 따라 용도가 다르고 좋은걸 원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기에 많은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소니는 이미지 센서 시장에서 51%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소니 스마트폰

올해 소니는 매출액 기준 이미지센서 시장에 51%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왠만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부분 이미지센서는 소니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니는 내년에 애플이 2020년형 아이폰 모델에 ToF센서를 추가할 것으로 생각하면 비행 시간센서에 대한 수요가 더욱 급증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센서는 적외선 빔이 물체에서 반사되어 센서로 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를 통해 AR기능에 사용할 수 있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그려냅니다.

 

소니는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선두를 먹기에는 너무나도 시기에 성과를 내지 못했고 다시 올라오기에는 샤오미, 삼성, 애플이 너무 치고 올라온 시점에서 성능으로만 밀어붙기에는 신뢰도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아마 소니에서 마지막으로 스냅드래곤 865 램12GB 메모리를 장착을 한 엑스페리아를 크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과연 센서만 차지하고 있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을 다시 치고올라올지 어떤모습으로 엑시페리아 제품을 출시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