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부동산 팔기

현대 사회에서 부동산은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부동산은 생각보다 젊은 층에서 접하는게 많이 적습니다. 30대도 마찬가지구요. 우리 젊은 분들이 왜 부동산을 접해보지 않았던걸까요? 바로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이라는 것을 여러분들께 관심을 드리고 접해보라는 것을 해보라는 계기를 심어 줄려고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을 왜 관심을 가지지 않게 된걸까요?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않아서?, 잘못되면 큰일날까봐? 사람들은 접하기도 전에 이미 돈을 잃게 될까봐 겁에 질려 있습니다. 우리가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는 부동산의 관심을 가지고 부동산 투자를 배워야합니다. 부동산 투자는 너무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 없이도 조금만 공부를 하면 누구나 가능한 일입니다. 이번 주제는 부동산을 어떻게 하면 효율있게 투자하는지, 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쉽게 생각해라

부동산 매입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너무 전문적이게 파고 들어가지마세요. 우리는 투자 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거지 돈에 연관되다 보니까 사람들은 그 안에 있는걸 까지 파고 들고 알아가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절대 효율 있는 부동산 투자를 하실수가없습니다. 간단하게 생각 해보겠습니다.

남들이 봤을때 라면을 1000원에 생각하고 있는걸 500원에 샀다면 이건 성공한 것입니다. 하지만 1000원 짜리의 라면의 가치를 모르고 1500원에 가져오면 망하는 원리, 정말 간단한 원리 입니다.

당현히 시세를 모르고,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투자하는 사람들은 없겠죠. 그렇다고 아무것도 모른채 지인에게 맏기거나 하시면 이방법도 절대 안됩니다. 오직 자신이 시세 공부를해서 시세를 알아가는건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시세를 어떻게 공부 하냐고요? 이것도 쉽게 설며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노트북을 살려하는데 이노트북이 20만원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면 20만원 노트북이 15만원에 팔고 그걸 구매했다면 성공한 것 입니다. 이 노트북이 꼭 0만원에 파는 경우는 없습니다.. 24만원에도 팔고 25만원에도 팔고 하는데 간단하게 생각하면 기본 시세는 20만원이게 된 것입니다. 당현이 쉽게 싸게 매입하면 됩니다.

시세도 이렇게 찾으시면서 시세는 자동적으로 배우게 되실겁니다. 아마 방법들은 우리가 인터넷에 주문하면서 싼걸 찾잖아요? 같은 방법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다 해왔던것들 입니다. 하지만 겁부터 질려 있고 귀찮다는 것의 핑계로 아무도 관심을 갖질 않고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싸게 가져오면 손실이 전혀 없기 때문에  충분히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시세보다 저렴하게 가져오는것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합니다.

 

 

상가 매입할때 공실이 없는 방법

부동산 부자

부동산 투자할때 이런 방법이 있구나를 이야기 할 겁니다. 이 방법은 족장님께서 설명하신 이야기 입니다.

한 상가로 이야기 하자면 이 상가같은 경우에는 1억3천만원에 매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75% 9700만원 대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약 3천만원가량 실투자금이 들어갔습니다. 그 다음 임차인에게 3천에 100만원으로 월세를 받았습니다. 이자가 30만원, 자신의 실투자금은 300만원, 월세는 70만원을 받게 됩니다. 요약을 해드리겠습니다.

 

 매입한 가격

1억 3천 

대출  

9700만 

이자  

30만원 

보증금 월세 

3000만원 

(월세) 

100만원 

나의 투자금 

300만원 

월세100만원-이자30만원 

한달에 70만원 

그리고 이 부동산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매입을 하셨던 분은 단 하루도 공실이 없었다는 것 입니다. 왜냐하면 대형 프렌차이즈가 들어와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형 프렌차이즈가 들어와 있으니 자리도 좋고 이사람들이 나갈일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상가를 매입을 할때 공실이 날까봐 한 먼저 앞선 걱정을 먼저하게 됩니다. 공실이 나는이유는 바로 한가지 입ㄴ다. 바로 상가의 월세가 높기 때문입니다. 돈을 좀 더 벌어보겠다고 월세를 올려버리면 오히려 나가 버리는 큰 소실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공실이 무서우면 자신이 매입 가격을 낮춰서 매입을 하셔야 합니다. 경매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가격이 아니면 매입을 안하면 그만입니다. 이  방법은 본인이 원하는 가격에 매입을 하는 거기 때문에 전혀 급하게 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자만하지 말아라

경매할때 성공은 기다림입니다. 그렇다고 싼게 나왔다고 절대 급하게 나서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많은 부동산이 쏟아지는건 아니지만, 계속 내가 관심을 가지고  주목하고 있으면 저렴한 상가는 분명히 나오게 됩니다. 빨리 캐치하고 이해한분들은 여기저기 부동산을 찾아다니게 됩니다. 찾아다니는 거는 돈이 없어도 충분히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기회를 찾아보는 바탕으로 많은 곳을 다녀서 알아보는 것이 정말 투자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우리 현대 인들은 힘들다, 귀찮다는 이유로 부동산을 전혀 알아보지않는게 현실입니다. 이 방법을 알아도 와 닿지 않는 분들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기회는 실행한 사람에게 만 주워지는 거지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는 주워지지 않다는 현실 모두가 알고 있는 말이죠. 이 투자방법은 돈이 없다고 전혀 못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생각을 바꾸고 경매 공부를 하게 된다면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생각을 바꾸셨으면 좋겠습니다.

 

뎡현이 최소한의 종잣돈은 모아놔야죠 말이 투자인데 종잣돈도 없으면 될까요.. 종잣돈이라도 모아 놨으면 우리는 이 종잣돈으로 돈이 굴러갈 수 있는 시스템만드는 것이 투자도 투자 이지만 가장 돈을 불리는 일에 있어서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 않을까요? 사람들은 대부분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일이든 처음부터 쉬운 일은 절대 없습니다. 오히려 어렵게 생각하면 시도마저도, 겁내고 안할려고 합니다. 당현이 부동산의 분야는 쉬운 분야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분야는 노력하면 그만큼의 보상은 충분히 주워집니다. 저 또한 여러가지 알아가려고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우리 삶에 있어서는 부동산은 절대 안보고 갈수는 없습니다. 이번 글의 핵심은 투자를 할때 너무 전문적으로 접근하지 마라, 시행을 하라입니다. 중심의 포인트를 찾는 접근이 중요해요. 제발 부동산을 너무 깊이 파고 들어가지 마시고 이걸 본 분들은 꼭 시행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