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ios13.1

애플이 ios13을 출시하고난 후 몇일 되지 않아서 9월25일 ios13.1 업데이트 소식을 받았습니다. 13.1은 9월 말아니면 10월 넘어가서 업데이트가 될 줄 알았는데 빠르게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해줬습니다. 이번 ios13.1은 업그레이드하고난 후 ios13에서 버그가 많았던 부분을 수정하고 다른 기능도 추가 해서 올려줬습니다. 휴대폰 경쟁들 사이에서 애플이 정말 ios13을 급하게내놔서 많은 걱정이 였는데 많은 오류들이 고쳐줘서 매우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ios13.1 업데이트하면서 어떤것들이 수정이 되었고, 어떤 것들이 추가가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3.1 업데이트 추가기능

아이패드ios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 내용들을 모았습니다. 음악 공유 제한, 초광대역 기술 지원, 도착 예정 시간 절달하기, 단축어 제안 기능 강화, 배터리 성능 제한 추가, 타인의 나의 찾기 앱 이용, 소소한 디자인 변경이렇게 여러가지 기능딜이 추가되거나 강화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실사용으로 바로 필요성을 느낀 것은 배터리 성능 제한 추가 기능이 눈에 잘 보였습니다. ios13.1 업데이트하면서이 기능은 충전하면서 배터리가 100% 완전히 충전상태에서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줄어드는 상태가 배터리 수명을 줄어들게 하는 짓이여습니다. 하지만 이걸 방지하기 위해 이번 ios13.1에 추가가 되었는데 이 기능을 꼭 선택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ios13.1 버그

그리고 세부적으로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와 변경이 되었는데 신경을 쓰지 안았다면 아무도 몰랐었을 수도 있었던 업데이트 였습니다. 디자인만 살짝 변경되었기 때문에 큰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애플 제품을 분실했을때 찾는 기능을 강화했거나 일상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한것 외에는 ios13때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었습니다.

 

 

ios13.1 업데이트 버그 수정

ios13 기능

ios13.1을 올리는 이유는 역시 너무나 많은 버그들로인해 진행이 되었던 업데이트 입니다. 일반 ios13은 사용하면서도 체감이 될 정도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애플아이디 설정하기 위해 로그인 할때 마다 반복적으로 실패하는경우가 많았었고 라이트모드에서 모크모드로 변경할때 바뀌지 않는 모습도 종종 보였습니다.

 

ios13교통카드

사용하면서 경험하지 못한 오류들도 있지만 이렇게 확인하니까 정말 어마무시하게 오류가 엄청 많았던걸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ios13을 올리신분들은 꼭 ios13.1로 업데이트를 무조건 해주셔야 합니다. 메세지에서도 많은 오류가 있었네요. 그리고 기기를 충전 연결을 할때 진동도 안됬던 점도 있었습니다. 세세한 오류가 정말 많았었습니다.

 

 

ios13.1 업데이트 시간

ios13 다크모드

ios13.1업데이트 시간은 꽤나 오래 걸렸습니다. 다운은 와이파이로 했는데 아이폰XR 사용유저로서 환경마다 역시 다르겠지만 넉넉히 1시간정도 걸렸었습니다. 거의 업데이트 시간은 ios13업그레이드 했을때 보다 덜걸리긴 하나 설치하시면서 다른일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업그레이드 할때랑 똑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ios13.1 호환되는 기기

아이폰 11

아이폰13.1

ios13.1 업데이트 하면서 많은 기종들이 지원이 되죠. 지원 기기는 아이폰6s부터 아이폰 11 프로 까지 ios13 지원이 됩니다. 아이폰 뿐만아니라 아이패드도 업데이트가 현재 되었죠. 아이패드가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아이패드OS 전용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많이들 찾고 계십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PC환경처럼 사용을 할 수 있는 황경이 되어 구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아이패드OS 출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7세대를 사용하시는분들중 ios13.1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셨다면 무조건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