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12 유출 공개

2019. 10. 26. 21:55

아이폰12

드디어 아이폰11과 아이폰11 프로가 드디어 한국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새로나온 애플폰을 보려고 애플 서비스 센터를 다녀 왔습니다. 사람이 너무나 복잡하고 폰을 사용할때 제한적이 더라구요. 너무 오래 사용하면 뒤에서 기다리고 있는분들에게 민폐끼칠까봐 외형만 촬영하고 나왔습니다. 디자인은 역시 사진으로만 봐왔다가 실물을 보니까 색상이 너무나 잘빠지게 나왔습니다. 다만 카메라는 제외하구요. 신규 아이폰이 출시 되면서 그 사이에 다음 2020년 의 새로 출시 될 아이폰12 유출이 공개 되었습니다. 아이폰11 프로가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이폰12가 벌써 유출이 공개가 되었다는 건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 입니다. 다음 차기 아이폰12는 디자인부터 기능 까지 전부 새로운 모습으로 2020년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바로 아이폰12 유출 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프레임 변화

아이폰12 출시일

아이폰12 사이드 프레임의 변화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외국 it 전문가가 아이폰12의 디자인은 현재 그대로 사용중인 둥근 형태가 아닌 스티브 잡스의 명작은 아이폰4 처럼 프레임이 각져서 나온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만든 아이폰4의 프레임은 정말 복잡하게 제작이 되어있고 복잡한 만큼 디자인 적인 면에서도 굉장히 뛰어 났습니다. 현재 아이폰들의 프레임의 제작 난이도가 "하" 였다면 아이폰12 프레임의 제작 난이도는 "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되는 프레임의 재료는 사파이어 글래스나 강화 글래스로 사출성향된 구조로 보호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복잡하고 세밀하게 제작되는 만큼 기존 아이폰보다 단가가 훨씬 비싸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레임을 어렵게 제작되는 이유는 통신과 품질 향상을 위해 프레임에 기능을 넣었기 때문에 기술력으로 단가가 매우 오를 것이라 봅니다. 가격은 무료 아이폰11프로의 50퍼센트 더 비싼 가격에 책정 된다고 하니 과연 소비자들이 구매를 할까 의심하게 되네요.

 

 

아이폰12 노치 디스플레이 탈출

아이폰12 5G

드디어 아이폰12 부터는 노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고 풀 사이즈의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지원을 한다고 해요. 하지만 이건 아마 플래그쉽 스마트폰에게만 지원한다고 하니 이번에도 프로 모델로 출시하게 되면 일반 모델에는 노치가 그대로 적용되고 프로 모델에만 적용 될 것으로 보입니다.

 

풀 스크린에 가깝지만 전면 카메라와 페이스ID 같은기능들로 인해 베젤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얇은 베젤 상단에 여러 가지기능들이 탑재가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예상일뿐 어떻게 출시 할지는 아직 유출의 범위가 적어서 이 정도가 최선이네요. 하지만 역시 노치 디자인은 너무나 불편하기 때문에 빨리 없어졌으면 하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아이폰12 5G 사용 가능

아이폰11

애플이 드디어 애플폰 최초로 5G 스마트폰을 지원하게 됩니다. 현재 아이폰11에서 5G가 나왔어야 하는데 아직 까지 5G의 완전하지가 않고 5G 비용자체가 아직 까지는 비싸기 때문에 애플이 아이폰11까지는 4G를 사용 할것으로 보입니다. 내년에는 퀄컴의 5G 모뎀을 사용 한다고 하니 통신 속도 면에서도 대폭 상승 할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빛나는 애플 로고

아이폰XS

아이폰12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원래 뒷판 사과로고는 그냥 브랜드 표시만 되어있었는데 이제는 LED가 지원이 됩니다. 이 기능은 예전부터 애플 사용자들이 LED가 들어왔으면 하는 기능 이였는데 이제 기능을 추가 해준다고 하니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빛만 나오는게 아닌 빛의 색상으로 전화와 문자 등 알림 신호를 알려주는 여러가지 기능의 역할을 합니다. 특허 신청을 했으니 아이폰12에는 적용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어느정도인가

아이폰12 노치

아이폰12의 변화는 서서히 유출이 계속 되면서 여러가지 기능과 디자인이 많은 유출을 보여줄것 입니다. 저도 유출이 나올때마다 계속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아이폰12의 가장 인상 깊은 점은 역시 각진 프레임의 디자인노치 디스플레이 탈출이 가장 아이폰12의 성능은 역시 A14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하면서 A13보다 20~30프로 정도의 성능이 향상 될거라 합니다. 이젠 어느 정도의 성능이 받쳐주고 그 이상의 속도까지는 필요 없어졌다 생각 합니다. 램만 6~8기가 정도 추가 해줬으면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좀 더 유출 되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디자인 만큼은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현재 아이폰11이 출시되면서 많은 비평을 받았는데 굉장히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구매를 하고 계십니다. 저도 이번 적자가 날것으로 보였는데 센터에 가보니 줄서서 구매를 하시더라구요. 출시일의 일시적인 부분일지는 몰라도 현재로선 판매량이 좋아 보입니다. 더불어 아이폰11이 출시 되면서 갤럭시노트10의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풀렸습니다. 꼭 알아보시고 고민해보시기 바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아이폰11 실제 사용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프로 개봉기  (2) 2019.10.28
아이폰11 실물 사용후기  (0) 2019.10.27
아이폰 배터리 충전 최적화 설정하는법  (2) 2019.10.21
에어팟 프로 알아보기  (2) 2019.10.19
아이패드 10.2 리뷰  (2) 2019.10.1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