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노트북 스펙 확인방법

아마 성능이 궁금한데 어떻게 봐야할지 몰라서 검색하고 오셨을 겁니다. 컴퓨터 노트북 성능, 그래픽 카드 확인 하는법은 그리 어려운 방법도 아니고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인보드가 뭔지, 어느 제조사에서 만든건지 등 알고 싶으면 CPUZ에서 확인 가능 하지만 설치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램, 프로세서가 뭔지 궁금하신분들은 설정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컴퓨터 노트북 성능, 그래픽 카드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성능 확인 하는법

노트북 성능 확인

파일을 열어 "내PC"를 커서에 가져다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주면 맨 아래 속성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주세요

 

속성을 누르시게 되면 바로 두번째 모록에 "시스템"이 보이실 겁니다. 첫번째가 CPU, 두번째가 RAM, 세번째가 32비트, 64비트 운영 체제 입니다. 펜 및 터치는 크게 상관 없기 때문에 넘어가셔도 됩니다. 이렇게만 봐도 CPU가 어떤것을 사용하고 있는지 램은 몇기가 인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노트북 그래픽 카드 확인

 

그래픽 카드 확인

다음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은 다른 방법으로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래픽 카드가 외장 그래픽 카드인지, 내장 그래픽 카드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성능을 본 화면에 왼쪽을 보면 "장치 관리자"가 있을텐데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주세요.

 

그래픽 성능 확인

장치 관리자를 들어가게 되시면 디스크 드라이브 바로 아래에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바로 어떤 그래픽을 사용하시는지 나오게 됩니다. 그래픽 카드가 2개거나 1개만 있는 경우가 특징인데 2개인경우에는 내장, 외장 둘다 그래픽 카드가 달려 있는 겁니다. 대표적으로 나누는 방법은 인텔 HD 그래픽스는 내장 그래픽 카드입니다. 엔디비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외장 그래픽 카드 입니다. 외장 그래픽 카드가 있다면 내장 그래픽은 사용하지 않고 외장 그래픽카드를 자동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처음 말씀 드렸지만 세밀하고 정확한 스펙이나 성능을 알고 싶은 경우는 CPUZ를 다운 받으셔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방법은 집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PC방의 경우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에서도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시게 될 방법입니다. 11월이 되면서 환절기가 찾아왔습니다. 항상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2019년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