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요즘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세대는 이젠 많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 중 게임 뿐만 아니라 방송이나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고성능 pc를 추구 하는 시대 입니다. 그렇기에 고성능 피시를 사용하려면 게이밍 pc를 구매해야 되는데 요즘 많은 분들이 걱정 하고 있으신 문제가 같은 cpu와 같은 그래픽 카드를 달았는데 성능이 떨어진다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알고 구매 하시고 싶으신분들이나 새로 맞추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될 만한 글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어 찾아 왔습니다.

조립컴퓨터 구매하는 사이트는 각자 원하시는 곳에서 구매를 하시고 저는 오버 시스템에서 비교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싼 곳이 있다면 그 사이트에서 비교하여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게이밍 pc 추천

첫번째 게이밍 pc 입니다. 컴퓨터 it로 유명하신 눈쟁이님께서 추천 하신 본체 입니다. 사양 가격은 약 240만원 정도 나오네요.

CPU : 인텔 i7 - 10700K
RAM : G.SKILL DDR4 PC4 25600 8GB x2
GPU :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70 super OC D6 8GB
메인보드 : MSI MPG Z490 게이밍
SSD : HP EX950 512GB
쿨러 : NZXT KRAKEN X73
파워 : 시소닉 FOCUS GOLD GM - 750 Modular


이정도의 스펙이면 편집뿐만 아닌, 방송용 송출과 게임까지 가능한 고스펙 컴퓨터 입니다. 둘다 하기 위해선 조금의 램을 추가 하는 것도 나쁘진 않으며 쿨럭이 떨어지지 않고 시원시원하게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기에 추천드리는 사양 입니다.

알아보시기 전 cpu와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출중하지만 돈을 아낄려고 메인보드와 파워를 보급형을 구매하여 낮추는 분들이 있으신데, 메인보드와 파워 성능도 따라오지 못하면 어떤 좋은 제품을 껴놔도 제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울트라와 오버워치 최상 그래픽 정도는 거뜬히 돌릴 수 있는 정도의 스펙입니다. 케이스는 취향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두번째 제품 김블루님께서 추천하시는 게이밍 pc 성능 사양 입니다. 가격은 약 140만원대 가격에 게임정도만 하시기에는 충분한 성능이며, 역시 편집정도는 충분히 가능한 사양 스펙 입니다.

CPU : 인텔 i5 - 10600K
RAM : G.SKILL DDR4 PC4 21300 8GB x2
GPU :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70 super OC D6 8GB
메인보드 : MSI MAG B460M 박격포
SSD : Apacer PANTHER AS340 240GB
쿨러 : ABKO SUITMASTER 자이로스
파워 : GreatWall B650H 80PLUS BRONZE 230VEU

성능이 다운 된만큼 위에 사양 정도의 기대하긴 어렵고 오버클럭도 힘들겠지만, 왠만한 pc방 사양보단 월등히 좋은 제품으로 생각하면 꽤나 오래 사용할만한 pc라고 생각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사양이 많이 타는 게임은 조금의 옵션을 조정하면 충분히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 하기에 게임이나 편집 용도 그리고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이정도 사양 스펙이면 충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게이밍 pc 추천 사양 입니다. 2020 현존 끝판왕의 성능의 장점으로 메인보드, CPU, 그래픽 카드등 최고 사양에 맞춰 최적화 된 사양 입니다. 어떤 무거운 프로그램 이든 성능을 앞도적으로 눌러 방송, 편집, 게임등 여러 프로그램등을 돌려도 충분히 소화 할수있는 괴물 같은 성능 입니다. CPU와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위에 소개해드린 성능 보다 높은 성능이며, 가셕은 약 340만원 이지만 스펙이 과하다 싶으면 사양을 조금 낮춰서 300만에 맞출 수 있는 가격입니다.

CPU : 인텔 i9 -10900KF
RAM : G.SKILL DDR4 PC4 25600 8GB x2
GPU : 갤럭시 지포스 RTX 2080 super OC D6 8GB
메인보드 : ASUS ROG 막시무스 XII APEX
SSD : HP EX950 M.2 2280 512GB
쿨러 : NZXT KRAKEN X73
파워 : 시소닉 FOCUS GOLD GM - 750 Modular


이정도 스펙이면 배틀그라운드 돌리기엔 너무나 아까운 스펙일정도의 사양이고 그 이상의 게임도 충분히 울트라 옵션으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다중 그래픽 작업이나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 또는 방송인들에게는 최고의 사양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봐도 부러운 성능일 정도로 멋진 스펙이네요. 다중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램 업그레이드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이 사양에 오버클럭 까지 셋팅을 완료하면 매우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PC 성능은?

이렇게 게이밍 pc 추천을 기획하고 사양을 추천드렸습니다. 추천 드렸던 세가지 성능은 가격대 메리트가 있는 성능대 가격을 보여드렸는데요. 제가 추천드린 성능 뿐만 아니라 거기에 추가하거나 성능을 낮춰서 선택을 하셔도 무관하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세 가지중 가장 매력적인 사양은 첫번째 사양이 정말 매력적인 성능이라 생각 합니다. 방송이나 편집, 게임 뿐만아니라 현존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소화할정도의 스펙이면 오래사용하고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 한 스펙 입니다.

돈에 투자가 가능하면 역시 세번째 pc가 최고지만 CPU와 그래픽 카드 메인보드 등 최고 성능 가격대라 월등해서 300만원이 훌쩍넘는 가격은 결코 선택하기가 쉽진 않네요. 이렇게 게이밍 pc 추천 세 가지를 추천드리면서 구매하려고 찾아보신분들이나 고민하셨던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소개글은 개인적인 게시물로 인해 일체 업체에게 지원받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