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노트북 소음 줄이기

이제는 노트북도 데스크탑을 대체 할수있을 정도로 스펙이 월등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번 주제는 "노트북 팬소음 쿨러 소음 줄이기" 입니다.요즘 게이밍 노트북 같은경우는 쿨러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구세대 노트북 들은 그렇지 못한 노트북도 꽤나 있습니다. 문서 작업이나 간단한 작업을 하는데도 쿨러 돌아가는 소리가 시끄러울정도로 힘있게 돌아가는 경우는 설정으로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로 "노트북 팬소음 쿨러 소음 줄이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트북 쿨러 소음 줄이기 설정

 제어판을 실행시켜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 해줍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셨다면 "전원 옵션"을 클릭해서 실행시킵니다.

 

노트북 쿨러 설정

전원 옵션을 들어가셔셨다면 왼쪽에 보시면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을 클릭합니다.

 

 

쿨러 소음 줄이기

들어가셨으면 아래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팬소음 줄이기

들어가셨다면 컴퓨터 마다 다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은 사진과 같이 "시스템 냉각 정책" 으로 클릭하시면 똑같이 "배타리 사용, 전원 사용" 2개의 옵션이 있을텐데 모두 수동으로 바꿔줍니다.

 

노트북 소리

바로 아래에 "최대 프로세서 상태"를 클릭하신다음 배터리, 전원 사용에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모든 노트북은 100%로 되어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40%을 낮추고 더 시끄러우면 조금씩 내려가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방법은 팬소음 쿨러 소음이 확실히 줄어들지만 성능은 퍼센트 만큼 밖에 못내기 때문에 게임이나, 영상작업 같은걸 하시는 분들께는 절대 하시면 안되는 방법입니다. 오직 정말 간단한 작업만 하시는분들, 문서 작업이나 간단한 인터넷 정도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