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체리 MX BOARD 3.0S

무수히 기계식 키보드가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7월달에 출시한 가성비 라인업에 오른 키보드를 추천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키보드의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체리축" 알고 계실텐데 그축을 만들고 있는 회사가 체리 MX BOARD 3.0S 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역대급 가성비라고 불리고 있는 체리 MX BOARD 3.0S, 어떤 부분에서 가성비로 불리는지 그리고 체리 MX BOARD 3.0S 어떤 부분에서 가성비라고 불리고 어떤점이 좋은지 꼼꼼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리 MX BOARD 3.0S

Cherry MX BOARD 3.0S

저도 3.0S를 쓰기 전에 체리 MX BOARD 1.0을 1년 가까이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신분들은 알겠지만 1.0의 제품은 통울림이 거슬리게 느껴질정도로 심했습니다. 이번 3.0은 문제점들을 강화하고 사용자를 많이 고려해서 만든 제품으로 유명하고 체리스위치를 사용함에 있어서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요즘 추세는 체리 MX BOARD 3.0S를 많이 사용하지 않나 생각 됩니다. 제조한 나라는 독일에서 제조를 했습니다.

 

체리키보드

이 키보드의 다른 제품이랑 다른점은 키보드 위에 각인이 되어있는게 아니라 정면 사이드에 각인이 되어있어서 글씨가 써져 있는 것보다 훨씬 매트하면서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이드에 각인되어 있는 제품이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스위치 축의 종류는 청축, 적축, 흑축, 갈축으로 4가지의 스위치 종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축을 좋아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적축의 단점을 꼽자면 너무 가볍게 눌리는 점이 단점인데 MX BOARD 3.0S는 적당하게 조절이 되어있어 조용히 사용하는점과 눌리는 키감 역시 10만원대 넘는 가격이랑 비슷했습니다.

 

레오폴드 체리

가격은 현재 인터넷 가격으로는 7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무광색과 마감질이 너무나 잘되어있었고 디자인도 정말 고급지고 멋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전체가 무광은 아니고 키캡들 사이드에 유광으로 처리되어있고 나머진 무광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라인업이면서 아쉬운점은 키캡의 재질은 ABS 키캡이므로, ABS키캡은 저렴한 단가로 보급형 기계식키보드에 많이 사용되는 키보드 입니다. 내키캡의 내구성이 좋지 못해 많이 사용하면 무광처리로 된 키가 닳아서 닳은 부위가 티가 난다는 점입니다. 이점은 오래 사용할분이 아니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2~3년 씩 오래 사용하시는 분과 키가 달아 번들거림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고민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레오폴드 fc750r

키보드의 사이즈는 풀사이즈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문제점은 풀사이즈에 간격을 줄일려고 키보드가 너무 붙어있어 한번에 오른쪽 키들을 사용하려면 조금의 적응은 필요할 듯 싶습니다. 이제 또 장점을 말해보자면 겉에 재질들이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 되어 있기 때문에 키보드가 정말 단단하게 제작되어 있는것을 확인 해보았는데 키보드를 놓치더라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키보드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길게 사용안하나 의미가 있을까요?.. 그래도 단단하면 좋겠죠?)

 

가성비 라인업이라고 불리는 첫번재 이유는 역시 체리축을 사용한다는점과 키감 입니다. 타건을 해보면 1.0의 제품과는 전혀 다른 키감과 7만원대에 볼 수 없는 쫀득하며 착착감기는 계속 치고 싶게 만드는 키감입니다. 감히 7만원대의 가격에서 이런 키감이 나올줄은 몰랐으며 정말 가성비라 불릴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라 말하고 싶네요. 여러 키보드를 써봤지만 14만원 정도의 가격대의 키보드와도 키감을 견줘도 될만큼 너무나 좋은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키 제로 3087

체리 MX BOARD 3.0S의 체리축을 사용하는게 첫번째의 이유라면 가성비라 불리는 두번째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성비 라인이라고 불릴 수 있는 이유는 케이블이 분리형입니다. 7만원대으 가격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부분이고 케이블이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성에서도 괜찮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보광할때 굳이 둘둘 말 필요가 없다는 얘기죠. 전 이런거 너무 좋아합니다! 하지만 정말 아주 큰 단점은 키보드에 높이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것 입니다. 정말 아주 매트하고 깔끔한 컨셉으로 출시해서 그런지, 뒷판이 나사, 높낮이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키보드의 높낮이가 없다는게 너무나 큰 단점이네요.

 

 

체리 MX BOARD 3.0S 두번말 안한다

게이밍키보드

단점이 있다고 한들 가격과 키감으로 모두 커버가 되는 너무나 추천드리고 싶은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체리스위치를 처음쓰시는분들, 저렴하게 게이밍으로 사요하실분들에게 그냥 사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지인키보드를 사용해봤지만 저도 조만간 체리 MX BOARD 3.0S을 구매할듯 싶네요. 두번말 안합니다. 고민중이시라면 다른거 찾지 말고 체리 MX BOARD 3.0S 추천드립니다. 당분간 소리에 감성을 느낄 것 같습니다. 이런 키보드의 가격의 키감 오랜만이네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