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레이저블레이드17

오늘은 레이저 노트북으로 찾아왔습니다. 저번에 400만원 짜리 노트북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가격의 초고성능 사양을 가진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17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레이저 제품이 워낙 브랜드가 있는 제품이라 성능도 성능이지만 브랜드 값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레이저 제품을 보면서 싼 제품은 없었지만 브랜드 값을 하는 최적화와 디자인이 워낙 예쁘기 때문에 이런 노트북도 있다는걸 알려드리고싶었습니다. 바로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17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17

외장그래픽카드

광고를 하지 않고 조용하게 출시한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17 광고를 안해도 충분히 자신이 있다고 레이저는 자부심을 가지고 출시를 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답게 디자인이 상당히 매트하고 심플 합니다. 게이밍 노트북 답게 화려하지 않고 눈에 많이 띄지 않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면에서는 레이저의 특유의 초록색을 섞어서 만들면 좋지 않았을까한 개인적인 생각도 해봅니다.

 

노트북그래픽카드

전체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의 종요함은 스펙입니다. 스펙은 두말 없이 현존 견줄 게이밍이 거의 없을정도로 초고사양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스펙을 알아보자면 CPU는 인텔 I7 9750H 6개의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고 기본 클럭 속도가 2.6Ghz을 가지고 있으며 터보 부스트를 하면 최대 4.5Ghz 까지 지원합니다. 램은 16GB가 기본 장착되었으며 최대 64gb 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말할 필요없이 ssd 512GB 장착을 했습니다. 그다음 게이밍 노트북의 생명줄인 그래픽 카드는 엔디비아 지포스 RTX 2080 Max Q 8GB를 장착했으며 현존 최고 그래픽카드를 사용했습니다. 노트북 화면 주사율은 144Hz를 지원합니다.

 

게임뿐만아니라 무거운 동영상 편집작업에도 전혀 무리 없는 스펙을 보여주고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GTA5등 현존 게임들은 두말 없이 끈김 없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른 노트북들하고 차이점은 프레임 잘 잡아줌으로서 훨씬 더 쾌적한 것 뿐만 아니라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롤노트북

재질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내구성에도 신경을 썼으며 내장 쿨러 역시 그냥 쿨러가 아닌 냉각 쿨러를 사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발열을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포트 구성은 SD 카드리더, USB-C타입, USB3.2 GEN2(TYPE-A), HDMI 포트, 켄싱턴 보안 잠금, 파워포트, 2.5GB ETHERNET 포트, USB-C타입 GEN2, 3.5mm 이어폰잭 9개의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의 포트 위치는 그냥 무난한걸로 보이며 구성 위치를 보면 게임이나 작업하는데 있어서 방해를 받지 않게 설계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노트북순위

옆면 디자인과 두께를 보면17인치 크기의 초고성능을 장착한 스펙의 노트북이라면 꽤나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스프리머분들께서 많은 극찬을 한 제품이긴 하지만 아쉬운점은 CPU는 발열을 잘잡아주지만 그래픽의 온도는 꽤나 높으므로 최대 80대 후반 까지 올라간다고 하니 그래픽 카드 성능의 비해 쿨러가 약하지 않나생각이 됩니다. 다르게 생각하자면 두께를 생각하면 그럴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17 구매할 가치는 있을까

레이저노트북

가격은 300만원 중반에서 400만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키보드에 있어서도 RGB 같은 키보드를 사용한 것으로는 보이지 않고 촉각으로만 착착 감기는 키보드를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일반 키보드를 사용한것으로 보이며 키보드 기능에는 레이저의 안티코스팅 기능을 지원 합니다. 그리고 스펙의 비해 아쉬운점은 디스플레이의 색감은 뛰어나게 좋지만 주사율이 144Hz만 지원한다는게 많이 아쉬운부분입니다. 게임으로만 사용하는거면 무리 없을 수 있겠지만 여러 방면에서 생각하면 스펙의 비해 144Hz는 그리 좋은 주사율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더 세밀하고 정밀한 영상 편집을 하실 목적으로 구매하신다면 싼 가격은 아니기에 고민을 많이 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게임용노트북

스펙의 맞게 가격도 적당하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 브랜드에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른 제품을 권유드리고 레이저 제품을 구매 하고 싶다면 "레이저 블레이드15 어드밴스드" 비슷한 가격의 240Hz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화면 크기의 비해 베젤도 거의 없고 깔끔하고 매트한 이미지에 너무나 멋진 노트북이라 생각 되네요. 역시 레이저 노트북은 디자인이 최고네요.

 

 

                                                            레이저 게이밍노트북...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