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이벤트가 이번 2019년도 마지막 이벤트가 시작했습니다. 한동안 메이플을 하려고 했는데 육성할때 1레벨업만 하다보니 육성의 지루함과 더 불어 하기가 싫어지더라구요. 잠시 메이플은 테라버닝 나올때 까지 기다리다가 드디어 다시 테라버닝 이벤트가 시작되어 육성의 시간이 다가 왔습니다. 이번 메이플 테라버닝 시작과 동시에 이벤트 보상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서버 상관없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면 아이디 하나당 테라 버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버에서 여러 개를 만들 수 없이 오직 한 아이디에서만 테라버닝 캐릭터를 하나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저번 테라버닝때는 호영이 신규캐릭터로 나와서 테라버닝에서 제외된 캐릭터였는데 이번은 호영도 포함되었습니다.

 

테라버닝 효과는 1캐릭터가 업을하게되면 1업을하게 되는 것이 아닌 추가 레벨2업이 추가로 더 업하기 때문에 총 한번업할때마다 3레벨이 올라가게 됩니다.

 

테라버닝을 지정한 캐릭터는 변경할 수 없고 캐릭터 삭제하게 되면 삭제 대기시간을 기다리고 다시 생성하야하는 번고로움이 있기 때문에 한번정할때 신중하게 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테라버닝하면 육성에 도움이 되는 장비와 펫을 지원을 해주는데 200레벨 까지는 메소 상관없이 사냥과 주는 아이템으로 200까지 쉽게 달릴 수 있는 루타비스 세트 상자 가지 지원해줍니다. 루타비스 세트는 역시 기간제 아이템이라 육성200까지 찍은 후 장비를 마추셔야 됩니다.

 

200레벨 달성한 후에는 130캐릭터까지 버닝이 적용되는 "메가 버닝 부스터 2개"를 추가 지원이 나오고 200이후 추가 적으로 레벨업을 하게 될 경우에는 캐릭터 슬롯, 코어 잼스톤 등 작은 보상을 주게 되네요. 저번 테라버닝때처럼 루타비스 영구제 세트는 보상에 없는거 보니 이번은 200만 찍고 그 이후의 보상은 크게 의미있지는 않아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월드리프 이벤트가 여러 문제점들을 발생하여 RISE 월드리프 이벤트는 일시중단이 되었습니다. 현재 월드리프하면서 캐릭터가 증발하거나 캐릭터가 잘 이동되지 않은 여러가지 변수들의 오류가 많이 있어서 아마 일시중단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테라버닝 캐릭터를 만드실때 서버선택을 신중하게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추가적인 포스팅은 "최신 사냥터"와 "캐릭터 추천"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