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에테르 소드

메이플스토리 신규직업 아델이 드디어 본섭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서도 엄청나게 사기라고 많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밸런스가 맞질 않아 테스트 서버에서 너프를 한번 거치고 본섭에 아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 또한 이번 캐릭터는 특이한 직업이기에 많은 관심도 가지고 있고 너프 전 후도 꽤나 차이가 난다고 하니 참 여러가지 궁금하네요. 메이플스토리 신규 캐릭터 아델이 어떤 캐릭인지, 그리고 어떤 이유로 인해 너프를 먹어도 사기 캐릭터 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신규직업 아델 알아보기

메이플스토리 신규직업 아델

신규 직업 아델은 보기 전까지는 마력을 사용한다는 얘기로 인해 마법사라고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아델은 마법사가 아닌 힘을 사용하는 전사직업 캐릭터 입니다. 마력을 이뤄져 있는 전사라니 이번 메이플이 작정하고 만든 직업이라고 하네요.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아델은 전사직업인 만큼 칼을 사용하며 마력을 사용하여 에테르 소드라는 칼의 형태를 만들어 싸우는 전사직업 입니다. 정말 마법사인지 전사인지 반반치킨 캐릭터 인 것 같네요. 현재 버닝서버가 열리면서 테라버닝, 메가버닝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신규직업인 만큼 아델은 버닝캐릭터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버닝캐릭터로 키우실 수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이플스토리 아델

정말 아델이 전사라 보기 힘들었던 부분은 스킬공격을 할때 에테르 소드가 생성이 되어 적에게 추격하여 공격까지 하는 사기적인 패시브 스킬로 모이는 맵 전체를 공격하기 때문에 광부에 정말 최적화된 캐릭터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광부에는 현재 가장 최적화된 캐릭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너프 적용된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델의 가장 크게 너프된 부분은 마스터리 자체가 굉장히 너프를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서버에 비해 기동력도 굉장히 떨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데미지랑 기동성이 가장 큰 너프를 먹은게 아닌가 생각 됩니다. 전 그래도 아직 까지 사기 캐릭터라고 생각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호영

아마 이로 인해 광부템에 대한 값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광부를 준비하는 분들은 날이갈수록 템값이 분명히 비싸지기 때문에 미리 광부템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힘 템도 가격이 2배 가까이 증가할것으로 하루 매일마다 경매장 가격이 불안정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메이플 이벤트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캐릭터를 키우기 전에 버닝이벤트는 신규직업이기 때문에 아델은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육성에는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으며 육성을 할 예정이였지만 버닝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였다면 다음 버닝 이벤트때 기다리셨다가 참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델 직업을 선택하실경우 레벨 마다 보상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보상 꼭 챙기시면서 조금이나마 육성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육성에 대한 보상은 생각보다 그렇게 좋은 보상들이 아니며 잠깐 사용하고 200레벨때 제대로 아이템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마 아델을 광부 캐릭터로 키우지 않을까 하네요. 벌써부터 200찍고 광부 시작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기에 그의 따라 저도 얼른 키우고 광부 준비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