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노트20 디자인

삼성의 2020년의 새로운 노트인 갤럭시 노트20 디자인 유출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이 굉장히 잘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갤럭시 노트20도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첫 갤럭시 노트20 디자인이 유출 되면서 갤럭시 S20과 동일한 카메라 디자인을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보아 갤럭시 노트20도 같은 카메라 성능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 합니다. 올해 삼분기 쯤에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20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우리에게 맞이하는 것보다는 갤럭시 S20의 기능과 새로운 노트만의 기능을 조합하여 노트10 보다 더욱 강력한 스마트폰으로 출시할 것을 예상 해봅니다.

 

 

갤럭시 노트20 디자인

갤럭시노트20

갤럭시 노트20의 전면 모습을 보게 되면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갤럭시 노트20에는 아몰레드 패널 바로 아래 기술로 개발한 카메라를 장착시켜 숨기는 셀피 카메라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바로 갤럭시 S20에 사용되지 않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사용하지 않을때 카메라는 화면을 비추고 카메라를 사용할때는 숨어 있는 센서가 나타나게 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를 조합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디 까지나 추측을 뿐 이게 시행 될려면 이미 특허 신청을 했을 거라 생각 하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비교

후면 디자인은 노트10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추가된 부분은 후면 카메라가 3개가 아닌 4개의 렌즈가 장착 되었으며 전작 대비 카메라 렌즈가 1개 더 추가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노트10과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느낌상 굉장히 또 다른 느낌으로 보여주네요. 전면 화면과 후면 카메라 추가가 굉장히 강한 인상을 주었다 생각 합니다.

 

갤럭시노트20 S펜

갤럭시 노트20은 전작 보다 더욱 강력해지고 기능이 좀 더 추가 된다고 합니다. 무엇이 추가 될지는 아직 까지 확인이 어려우며 펜 촉의 재질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아마 주사율 120Hz를 사용하기 때문에 종이느낌의 필름을 사용하면 필기할때 굉장히 큰 장점을 가질거라 생각 됩니다.

 

갤럭시노트20 카메라

갤럭시 노트20의 프로세서는 한국은 엑시노스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 되며 해외제품들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나 865+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 스냅드래곤 865의 성능은 굉장히 매끄럽고 빠릿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에 충분히 865 칩셋을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되네요. 램과 스토리지는 12GB, 256GB 와 16GB 512GB로 예상 해봅니다. 현 PC사양과 비슷할 정도로 현존 스마트폰들은 매우 빠르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활용을 할 수 있는 어플들이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어플이 아닌이상 그렇게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램16기가 까지는 과연 활용가치가 있을까 싶네요. 그래도 적은 것보다는 많은 것이 좋은게 현실이니 좋게 생각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 프로세서

첫 디자인 유출로 간단하게 알아봤지만 아직 유출 초창기라 많은 정보가 없는건 사실 입니다. 그 선에서 개인적으로 어떻게 출시 할지 예상해보고 말씀드려 봤습니다. 추측을 통해 가장 기대가 되는 점은 갤럭시 노트20이 숨기는 셀피 카메라를 장착하게 된다면 세계에서 큰 관심을 쏠리는 부분은 분명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재 스펙 부분에서는 그렇게 큰 의미가 없으며 현재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경쟁을 하게 된다고 생각 합니다. 만약 이렇게 출시하게 된다면 삼성 갤럭시노트20의 판매율은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게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