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A50

삼성의 갤럭시 A50 후속작인 갤럭시 A51이 출시가 되고 보급형 스마트폰인 가격적인 메리틍와 가격대비 멋진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가격대비 성능과 카메라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셔서 검색하고 찾아들어오셨을 거라 생각 됩니다. 갤럭시 A51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350달러인 한화가격으로 4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아마 이번 아이폰9과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갤럭시 A51하고 아이폰9이 경쟁이 될 스마트폰이라 생각 되네요. 그럼 바로 갤럭시 A51 디자인과 스펙을 중점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51 디자인

A50

디자인은 갤럭시 노트10과 굉장히 흡사합니다. 다른점은 역시 플래그쉽에만 적용되는 엣지 디스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으며 그 뺀 나머지 부분은 정면은 굉장히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폰답게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고 베젤이 거의 없는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까지 사용하여 가격을 언급하지 않으면 플래그쉽이라 해도 믿을 만한 디자인을가지고 있습니다.

 

A51

색은 아우라 색을 사용하였고 가격답지 않게 카메라 렌즈가 4개나 장착되었습니다. 좀 저가형이라고 카메라 생김새가 티나긴 하네요. 현재 사진에서는 굉장히 멋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알루미늄 프레임이나 강화유리등 내구성에 좋은 재질을사용한 것이 아닌 플라스틱을 사용했기 때문에 기스나 긁힘등에선 취약하기 때문에 꼭 케이스는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원가 절감하였기 때문에 고급 재질을 사용할 수 없는 점은 감안해셔야 겠습니다.

 

A70

갤럭시 A51 시스템 내부 UI는 안드로이드10과 OneUI2.0을 사용했기 때문에 최신 OS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최적화와 성능이 전버전 보다 훨씬 좋아졌다는 안드로이드10 OS가 갤럭시 A51과조합이 잘 맞다고 생각되네요. 일단 가격과 휴대폰 자체의 디자인은 합격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 A51 스펙

A90

다음은 갤럭시 A51 스펙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갤럭시 A51의 취약한 점은 바로 프로세서 입니다. 부족하게 느낄 정도의 성능은 아니지만 부드럽고 빠른 성능의 프로세서는 아니란 것입니다. 프로세서의 성능은 삼성 엑시노스 9611를 사용했고 전버전 갤럭시 A50과 비교해도 그렇게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화면 디스플레이 크기는 6.5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갤럭시 A51 스펙

하지만 전 버전과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카메라 입니다. 전작은 전면 카메라가 2500만 화소인 반면 갤럭시 A51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를 사용했고 전작 후면 카메라는 3개의 렌즈 카메라를 사용했으며 2500만, 800만, 500만 화소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A51 후면 카메라는 4개의 렌즈를 사용했고 4800만, 1200만, 500만, 500만 화소의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A51은 초당 30프레임 4K비디오를  녹화가 가능합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카메라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카메라 목적을 두고 계신다면 가성비라 불릴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A51 디자인

기가막히게도 3.5mm 이어폰 단자와 충전 단자 C타입을 지원 합니다. 램은 4/6GB 스토리지는 기본64/128GB를 지원합니다. 3.5mm가 지원되는 것은 플래그쉽에 지원이 되지 않는 점에서는 큰 장점으로 생각되고 램과 스토리지도 기본으로 구매하여도 간단한 사용으로는 충분한 양이라 생각 됩니다. 배터리도 살펴보면 4000mAh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게 오래가는 배터리는 아니라고 하니 절전모드를 활성화하고 사용해야 하루는 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A51 국내출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갤럭시 A51은 성능적으로는 꽤나 아쉬운 부분인건 사실이지만 카메라와 간단한 용으로만사용하는 정도면 가격적인 면에서 충분히 멋진 스마트폰이라 생각 되네요. 현재 갤럭시 A51 국내출시는 안했지만 해외제품으로 6GB, 128GB가 39만9천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역시 해외배송으로 배송비가 붙으면 40만원 초반대 가격이 나오겠네요. 이렇게만 생각하면 사용하기 좋은 스마트폰인것은 확인이 됐지만 나중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이나 오래사용하면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감안하셔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 됩니다. 각 장단점이 있는 스마트폰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