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에서 출시 될 새로운 스마트폰이 곧 출시 된다는 걸 갤럭시 모델에서는 전작 모델 갤럭시 S20에서 울트라 라인 모델이 첫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 라인을 만든 이유는 애플에서 일반모델과 프로라인을 준비하는 것처럼 삼성에서도 일반모델과 프로네임을 대신 하는 울트라 라인으로 애플을 상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준비하고 있는 갤럭시 S21 울트라는 다음 세대 아이폰 13 프로를 견줄 최고의 성능과 S펜이 탑재 된 내용이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갤럭시 S21 울트라는 아이폰12보다 더 강한 관심을 받고 있고 삼성측에서 많은 혜택을 준비 하게 될 것이라고 추측 됩니다.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삼성에서 생각하고 내렸던 결과, S시리즈에서 드디어 s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 전부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갤럭시 S21 울트라 단독 기종에서만 지원 하고 일반 기종은 지원 하지 않습니다. 이것도 많은 논란이 됬었는데 S시리즈에서 펜을 지원하게 되면 노트 시리즈는 단종되거나 노트만의 장점이 사라진다는 비평도 받았었는데 렛츠고 디지털 소식으로는 삼성측 관리자에게서 노트가 단종 된다는 것은 허위사실이고 현재 노트 라인은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소식으로 전해들었습니다.



거기에 노트 라인과는 확실히 다르게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s펜 지원하고 기능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내부에는 s펜을 수납할 수 없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수납 할 공간은 따로 없으며 아마 수납 방법은 케이스를 통해서 보관하는 방법으로 사용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진화 과정

갤럭시 S21 울트라에 사용 되는 s펜은 노트 시리즈 부터 역사를 이어 왔습니다. s펜이 첫 공개가 된 기기는 2011년 갤럭시 노트1이 출시 됐을때 엄청난 인기를 받았던걸 기억하신가요. 지금에서야 많은 세대를 지나 기능적인 부분과 성능적인 부분에서 지금 스마트폰과는 너무나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기에 역사속으로 사라진 스마트폰 입니다. 하지만 당시 그 다음세대 노트 라인인 갤럭시 노트2가 출시가 되었는데도 삼성에서는 갤럭시 노트1을 광고 할정도로 노트1의 인기는 엄청났습니다.

세대를 지나갈 수 록 S펜은 기능을 점점 갖추게 됩니다. 노트3에서는 s펜 윈도우를 실행 할 수가 있었고 노트5에서는 s펜의 형태가 점점 펜에 가까울정도의 퀄리티가 나올정도로 계속 되서 세대를 거쳐 갈때마다 완성도는 높아져 갔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는 그 과정을 노트에서 탑재 된 s펜의 진화와 변화 된 과정이 오늘의 s펜이 만들어졌습니다.

s펜이 탑재 될 갤럭시 S21 울트라는 노트20과 같은 기능과 동일한 S펜을 사용하거나 외관이 약간 변경 되어 출시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펜에 블루투스 기능을 노트9에서 처음 탑재하여 지금 s펜 까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 사용 될 s 펜은 9mms 의 매우 낮은 초시간대의 지연시간으로 종이에 펜을 적는 속도 만큼의 따라오는 속도를 자랑 합니다. 이것은 펜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닌, 기기에 지원되는 기능이며 울트라 모델에 적용 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성능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120Hz 주사율을 지원 하는 6.8인치 QHD+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 할 것이며 전면 디스플레이 카메라 형태는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사용 합니다. 아마 전면 카메라는 S20 울트라와 동일하게 40MP 픽셀을 적용 할것으로 예상 되며 이보다 더 높은 셀프 카메라 성능을 사용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후면 카메라가 확연하게 완전히 재설계 되서 출시 됩니다. 메인 108MP 카메라, 12MP 초광각 카메라, 10MP 망원 카메라, 추가로 Note 20 울트라에 사용 된 레이저 AF 센서가 탑재 될 전망 입니다. S20에서 많은 논란이 있었던 카메라 성능이나 기능을 다시 개선하고 보기 흉측한 카메라 디자인을 재설계했습니다.




성능의 대표적인 프로세서도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 사용될 프로세서 칩셋은 자사 삼성의 엑시노스 2100 의 새로운 칩셋을 사용 될 예정이며 미국에 출시 될 칩셋은 퀄컴 스냅드래곤 885를 사용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재 두 칩셋과 비교한다면 성능은 비슷하지만 싱글 코어에서는 조금 더 엑시노스 2100 칩셋이 더 빠른 결과가 나왔지만 실제 사용 할때 성능 차이는 거의 없으며 아마 얼마나 배터리를 최적화 시켜 오래 갈 수 있는지 그 차이가 생길 것 같습니다. 삼성 기본 모델에서 부터 다시 램 8기가로 하락하여 출시를 하지만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에서는 램 용량의 변화는 없고 그대로 12GB 램을 유지 할 것 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 11 One UI 3.0 을 지원하며 와이파이6 지원 동시에 블루투스 5.1지원 기기 모두 5G를 지원 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에는 화면이 대화면인 만큼 배터리 용량도 증가하여 배터리 용량은 5,000mAh 용량이 탑재 되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성공적일까

디자인과 성능 이 완벽한 모습에서 S펜 까지 지원되고 탑재 된다고 생각하면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은 히트작이 될 것으로 추측 합니다. 역대 판매율은 기록하지는 못하겠지만 분명 많은 판매율을 보여줄 것이며 개린적으로는 디자인만 본다면 일반 S21, 후면 카메라로 인해 좀 둔해보여 후면 디자인을 살짝 포기하고 s펜을 탑재한 S시리즈를 생각한다면 갤럭시 S21 울트라를 많이 선택 할 것 같네요. 유출 가격으로 보면 처음에는 확실히 일반 버전도 비싼가격에 출시 한다는 내용으로 약간의 실망을 했지만 예상 가격에서 100달러 정도의 가격을 전 기종 낮춰 출시 한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 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와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과 비교 한다 생각하면 확실히 큰 차이를 보여줄것으로 예상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정보 알아보기

삼성에서 이젠 공식으로 전파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과거 유출에서는 비욘드라는 네임으로 출시 할 것 같았는데 공식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라는 네임을 사용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갤럭시 S21

kyurl55.tistory.com

 

갤럭시 S10 최고 스마트폰인 이유

삼성의 초창기 때부터 상위라인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 S라인은 현재 S20 까지 출시가 되면서 S2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대 시리즈들을 보니 문뜩 생각난건 S10 라인들이 괜찮게 출시 된 제

kyurl55.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 짝퉁 출시

블루투스 이어폰의 판매를 많이 하고 있는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이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죠. 한때 에어팟 프로 짝퉁이 활발하게 판매가 되면서 큰 이슈를 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kyurl5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