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유튜브 장비

이제는 유튜브가 없으면 안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인해 스트리머라는 직업까지 생길 정도로 정말 젊은 층의 사람들 뿐 아니라 고령자까지도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유튜브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려면 스마트폰만으로 유튜브 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늘 처음 유튜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장비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장비는 2만원대에서 만원대 후반 제품을 추천드리며 가격은 넉넉하게 4만 원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들은 전문적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기에 고가의 제품들이랑 비교는 하지 않겠습니다.

 

 

1. 마이크

 

 

 

스마트폰으로 브이로그 같은 영상을 찍으시는 분들에게는 스마트폰의 마이크로는 목소리와 밖에 소리를 전부 다 담을 수가 없어서 아쉬운 부분이 많은데 이번 제품은 미세한 소리와 가격 대비 깔끔한 소리가 나는 제품입니다.

 

마이크 제품은 BOYA BY MM1 마이크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드리는 제품이므로 밖에 뿐만 아니라 안에서 개인방송용으로도 생각하신다면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뿐만아니라 리뷰하는 제품들 중에 키보드 타건, 악기 등 소리도 모두 담을 수 있습니다. 미니 마이 크기 때문에 정말 휴대용으로도 간편하고 성능도 무난하고 좋기 때문에 여러 제품들 중에 뽑은 마이크입니다!

 

구성은 마이크 본체와 데드 캣, 콜드슈마운트, TRRS 케이블 4핀과 TRS 케이블 3핀, 포캣 까지 있는 정말 알찬 구성품입니다.

 

2. 거치대

Ulanzi Mini Tripod for Smartphone 거치대

다음은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고 들고 다니면서 손잡이라도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거치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격은 만원 1만7천원안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 스마트폰 고정과 안정감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성비라 생각되었습니다. 밖에서는 들고 찍고 집에서는 삼각대로 변형해서 간단한 동영상을 찍는 작업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마이크와 스마트 거치대를 같이 착용하면 여러분도 전부 장비를 가지고 유튜브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초등학생들 직업 순위에서 대부분 유튜브 스트리머가 꿈이 TOP5안에 들어갈 정도면 이제는 유튜브도 하나의 큰 직업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로 꿈을 꾸고 계신다면 싼 가격의 장비로 좋은 콘텐츠를 준비하셔서 여러분들이 희망하는 상위 스트리머가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