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화웨이 프리버드3

 

이번달만큼은 IT의 날인가요 정말 이번달에 출시하는 제품들이 정말 무지하게 출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도 이번 제품은 화웨이 프리버드3 입니다. 전작인 프리버드2가 성능과 디자인에서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줘서 현재 프리버드3 까지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는 디자인과 기능, 여러가지로 2에서 개선된다고 합니다. 현재 갤럭시 버즈랑 에어팟이 대표적인데 화웨이 프리버드3도 괜찮은 무선 이어폰인지 한번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전용 오디오 칩, 노이즈 제거

화웨이 프리버드3 디자인

작년에 출시한 프리버드2프로가 많은 인기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웨이 프리버드3가 출시 예정이라 잡혔습니다. 전작의 비해 에어팟이랑은 비슷하게 생긴것 같기도하고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전반적인 외관은 여전히 에어팟 처럼 보이지만 화웨이 많의 개성을 살려 충전케이스랑 이어폰 모양의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이전 모델과 두께부터 훨씬 얇아 졌고 착용감이 더 좋아졌습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 배터리

 

 

디자인을 바꾼이유는 음성인식을 개선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와이어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블루투스는5.0이 아닌 최신 5.1로 지원을 하게 되었고 KIRINA1전용 오디오 칩을 장착을하여 전력을 50%절감했기 때문에 배터리에서는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도 바뀌고 기능도 바꼈기 때문에 이어폰 칩셋도 애플의 H1칩하고 비교하면 화웨이 프리버드3는 5%가량 더 작게 만들어졌습니다.

 

아마 배터리도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 화웨이 프리버드3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 4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쓸경우 2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보다는 실사용 했을때 부족함은 있을것 같지만 그렇다고 해서 하루에 20시간 착용할 것도 아니면 전혀 부족하지 않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에어팟은 한번충전하면 최대5시간 재생이 가능하고 24시간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버즈는 한번 충전하면 6시간 사용이 가능하지만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시간은 13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있어서는 삼성보다 배터리는 오래 갈 것으로 보입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 기능2

 

여러 가지를 동반하는 DOLPHIN은 사용자가 언제든지 끌 수 있고 보다 집중적이고 정확한 소리를 환경 및 활성 소음 보정 기능 가지 제공합니다. 이제는 그냥 무선이라고 무작정 쓰는게 아니라 미세한거에 까지 편리성을 위해 많은 기능을 추가하게 된 것 입니다. 각 귀 도관의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 지능형 소음 제어 시스템을 원하기 때문에 요즘 소음에 취약한 무선이어폰들과 비교를 하면 민감하신분들에게는 필수적인 기능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12.5M 정도는 끈김 없이 블루투스가 연결이 되지만 그 이상의 거리가 발생하면 역시 끈키는 발생이 생깁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 출시날짜, 색상

화웨이 프리버드3 출시일

 

프리버드3의 출시날짜는 아직 까지는 미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에서는 19일 메이트30프로를 출시하면서 같이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확정일것 같다고는 함부로 말씀드리기도 그렇네요. 추측이긴 하지만 출시할 가능성은 특별한 날이 없기 때문에 충분히 출시할 수 있는 가능한 날이지 않을까한 생각을 해봅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 모델의 색상은퓨어 화이트, 퓨어 블랙 2가지 모델로 출시하기 때문에 색상을 고를 수 있는 선택지는 다행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 블랙을 사도 될까?

화웨이 프리버드3 블랙

 

혀재 갤럭시 버즈나 에어팟의 제품들은 대부분 흰색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외적으로 많이 끼고 다니지만 당현히 화웨이 프리버드3는 이름이 있는 정품 제품이지만 아직 후속작 에어팟이 출시도 안됬고 과거 전 모델 시리즈도 블랙 색상이 없었기 때문에 에어팟의 인식으로 받는 현재는 콩나물 형태의 블랙은 "난 짭퉁 써요!" 라고 광고하는 것 마냥 그렇게 쉽게는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런건 신경 안쓴다", "외관은 필요없다. 성능 좋으면 장땡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께는 출시되면 한번 더 생각해보고 자신의 용도에 따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가성비로는 나오지는 않고 2세대 때 처럼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에서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0123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