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패드OS

우리가 열광을하고 있던 아이패드OS 왜이렇게 사람들에게 관심이 쏠리고, 많은분들이 아이폰11보다 아이패드OS를 더 극찬하고 있는 걸까요? 바로 새로워진 기능들이나 PC환경과 가까워진 편리성을 업데이트가 되었기 때문이죠. 이제는 아이폰을 쓰면서 아이패드를 쓰는 이유가 없었다고 크게 느꼈는데 이제는 아이폰IOS랑 아이패드OS랑 나뉘어졌습니다. 거의 맥북 만큼의 효율성을 가져오게 된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실텐데 아이패드OS 추가 된 부분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OS 업데이트 기능

 

IPADOS

확실히 아이패드OS는 PC환경처럼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이맥과, 맥북프로처럼 대신할 제품들은 없었습니다. 확실히 전문적으로 사용하는분이 아닌이상 태블릿으로도 대체가 가능하지만 고화질 고용량으로 작업하시는분들에게는 역시 부족할 수 밖에 없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PC 환경만큼의 편리성이 주워졌으며 멀티테스킹이나, 제스처 새로운 기능,애플펜슬 기능등 여러깆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위젯고정

아이패드OS카메라

IOS12버전까지는 화면을 키면 앱들로만 퍼져 있었는데 이제는 위젯들이 왼쪽으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많은 앱들을 한 눈에 볼 수가 있고 아이패드OS의 전용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주요정보들을 설정해서 볼 수 가 있게 된 것입니다.

 

애플펜슬 기능 추가

아이패드OS애플펜슬

애플펜슬은 여러가지로 많이 사용하고 있죠. 대부분 편집이나 필기같은 작업위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애플펜슬의 속도는 더욱 빨진 지연 시간 덕분에 전버전 보다 훨씬 더 필기하실때 사용감이 종이에다가 쓰는 것처럼 너무나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추가 도구 기능에"팔레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한층 더 미세하게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세손가락 제스처

아이패드OS보안

아이패드OS에는 이제 세손가락까지 제스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복사,붙여넣기,실행 취소 등 이젠 일일이 터치해서 지울필요가 없어졌고 제스처 기능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손가락으로 이젠 너무나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는 큰 장점입니다. 세손가락으로 한번 제스처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제스처만 사용하게 되실 겁니다.

 

키보드 단축키

아이패드OS키보드

아이패드가 가장 불편했던점은 이메일이나 여러가지 작업을 할때 언제든지 화면에 띄울 수 있는 온스크린 키보드를 추가 했습니다. 이젠 아이패드OS로 더욱 다채롭게 활용할수 있는 방법들이 마련되었다고합니다. 역시 키보드 사용하고 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패드 사용하는분들은 스마트키보드를 한번 써보시길 권장드리고 싶네요. 단축키들이 많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자신들이 필요한 기능들은 숙지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체추가

아이패드OS서체

이번 아이패드OS부터 앱스토에 마련된 다양한 서체들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자신들이 원하는 문서 서체를 사용하여 과제나 글을 쓸때 한글에서 있는 글꼴 처럼 여러가지 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쓰는 앱에 다운로드하여 원하는서체를 사용해보세요.

 

 

아이패드OS 업데이트 유용한 기능

파일 앱 관리자

아이패드 위젯 고정

정말 아이패드를 보면 안드로이드 처럼 파일기능을 안너주나 엄청나게 불만을 가졌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안드로이드는 옛날이 있었던 기능으로 애플도 파일앱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방식대로 열어보고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이나 파일을 이젠 마음대로 넣고 작업을 하실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패드OS 전용 다크모드

아이패드OS다크모드

아이패드OS도 IOS13 처럼 역시 다크모드가 지원됩니다. 특히나 아이패드 같은경우는 배터리가 빨리 달텐데 다크모드 지원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배경화면마저 검은색으로 하면 지속시간이 전 버전에 비해 많이 올랐다는 평가들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사진 탭

 

아이패드OS사진

사진만 뜨고 지저분해보였던 전 버전과 다르게 이제는 일, 연도별로 나뉘어서 사진을 자동으로 나열해주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사진작업이나 수정작업을 할때 변화된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꽤나 사진앱도 효율성이 극대화 되었네요. 새롭게 바뀐 방법들을 확인 보세요.

 

아이패드 마우스 기능추가

아이패드OS편집

아이패드OS업데이트 하 고 난후 정말 좋았던 부분은 이제는 아이패드도 블르투스 마우스들을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편집이나, 섬네일을 만드시는 분들은 정말 터치보다 더 세밀한 포인트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서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기능입니다. 이제는 브라우저 사용할때 PC환경처럼 똑같이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간단하게 편집정도는 노트북을 대체가 가능할 정도로 활용성이 극대화 되었습니다.

 


아이패드OS 사용이 가능한 기종은?

 

아이패드OS 스마트키보드

보다 편리해진 멀티테스킹과, 플로팅 키보드, 스아디크 기능등 여러가지 기능들도 있지만 소개해드린 기능과 추가 된 내용은 실사용에서도 많이 사용하게될 기능들이기 때문에 딱 잡아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러면 모든 아이패드가 아이패드OS업데이트가 가능할까? 아닙니다. 아이패드OS를 올리게 되면 원활한 성능이 따라와 줘야 하기 때문에 지원이 되는 기기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OS 호환

기기 호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 모델은 아이패드 5세대, 에어2세대 부터 시작해서 현존 최강 태블릿인 아이패드 프로3세대 까지 지원이 됩니다. 나머지 아이패드 기기들은 연식이 오래됐고 램과 성능이 버텨주지 못하기 때문에 지원은 제외 대상입니다. 너무 구세대 태블릿들을 지원하게 되면 렉 뿐만아니라 원활하게 사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힘든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OS 아이패드 구매할 가치는 충분 하다. 

아이패드OS 팔레트

 

현재 아이패드OS가 출시가 된 이 후 아이패드의 중고거래가 정말 급격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PC처럼 이용이 가능해지고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진 아이패드OS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패드OS 출시로 인해 새로워진 아이패드를 느낄 수 있어서 모두가 색다른 경험을 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OS를 느껴보고 싶으신분들은 아이패드6세대 중고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1234567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