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11이 출시되면서 많은 실망감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ios13에서는 많은 만족을 하고 있었죠. 정말 얼론사들의 말대로 아이폰11은 거쳐가는 단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망하긴 이릅니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아이패드의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 소식입니다. 현재 아직도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많은 만족과 현존 아직 까지 넘버1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이 완벽함의 후세대가 바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입니다. 과연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언제 출시되고 외부와 스펙등 3세대 보다 만족할만한 태블릿인지 궁금하네요. 바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디자인

현재 인터넷에서 목각으로 제작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입니다. 정 제품은 아니지만 어떻게 출시하게 될지 예상할 수 있게 실물로도 이렇게 볼 수 있다는 것에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외형을 보면 3세대와 똑같이 알루미늄으로 전체들 을 둘러싸여 있고 애플로고는 정중앙에 iPad의 로고는 하단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역시 카메라죠. 아이폰11 프로와 똑같은 3개의 카메라가 탑재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3개의 카메라가 디자인상 너무나 마음에 안드는 요소 중 하나인데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도 탑재한다고 하니 디자인 면에서는 탑재를 안했으면 좋겠지만 실용성으로는 태블릿으로도 카메라를 바로 찍어서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생각 됩니다.

 

그래도 막상 출시하면 금방 적응 될 거라 생각합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역시 3세대와는 거의 똑같으며 다른면에서는 성능과 카메라, 디스플레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카메라 디자인을 보면 아이패드 카메라가 좀 더 작아보이는데 과연 아이폰11프로의 카메라 성능이 온전히 들어갈지도 의문이네요. 그래도 아이패드의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3세대와 다른점이 거의 없으니 만족할 수 있다 생각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스펙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휘어짐만 빼면 거의 완벽한 태블릿이 였습니다. 대부분 고 작업을하시는분들 보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말고 다른 태블릿으로 작업하거나 편집하는 용도로 사용하는걸 거의 본적이 없었습니다. 있었으면 삼성 태블릿 정도가 되겠군요. 그만큼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완벽에 가까운 태블릿이 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스펙으로는 전작보다 많이 상향된 A13X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 합니다.

 

램은 최대 12GB로 아이패드에서 12GB 정도면 무거운 동영상이나 그래픽 작업을 한다해도 버퍼링이나 끈김이 없을 정도로 매우 원활하게 구동이 될 것입니다. 최적화는 램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애플폰들은 삼성폰과 LG폰의 램용량을 따지면 1.5배에 가깝게나 차이가 나는데도 훨씬 더 빠릿하게 구동이 되는걸 보면 최적화에서는 어느 회사랑 견줄수가 없을 정도로 최적화는 끝내줍니다. A13X 바오오닉 칩셋이 탑재가 된다면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디스플레이는 프로 3세대 모델에서도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 4세대 모델에는 아이폰11 프로에 장착된 디스플레이인 슈퍼레티나 XDR OLED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럼 아이패드 최초로 OLED를 적용하게 되는군요. 훨씬 더 색감이나 화질면에서는 스펙이 많이 상승하게 되어 작업 역시 3세대보다 더욱 정밀하게 작업이 가능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모두가 궁금해 하고 있는 부분인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출시일이 아마 대부분이 궁금해 하실 겁니다. 이번 10월에는 특별이벤트 때 출시 한다고 생각하실것 같지만 10월 특별행사는 계속 출시한다고 알려지고 있었던 애플 TV plus 가 출시한것으로 보아 이번 년도는 거쳐가고 더욱 완성도를 높히기 위하여 3월달안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년도에 출시할 것으로 보이지 않는 이유는 아이패드 7세대가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생산성과 판매성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3월달에 출시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예상일뿐 아이패드 7세대가 출시한 것 처럼출시일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그렇다는 가설과 생각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과 스펙적인 부분은 거의 예상은 된 것 같습니다. 과연 애플은 10월달 특별행사에 출시할지 내년에 출시할지 너무나 기대가 되는군요. 뿐만 아니라 에어팟3 출시도 얼마 남지 않은 상태 이번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의 스마트폰만 빼면 여러가지로 재미있는 일들이 많이 있네요. 이번 4분기에 애플은 어떤걸 준비를 할까 기대가 됩니다.

 

0123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