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s10 안드로이드10

구글 제품들이 안드로이드10이 적용이 되면서 서서히 삼성의 갤럭시s10 안드로이드10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모두다 적용이 가능하고, 정식적으로 공개된 것은 아니나 먼저 새로운 OS를 경험하고 싶은분들을 위해 삼성은 갤럭시s10 안드로이드10 베타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10이 공식적으로 적용된 날짜는 9월3일에 공개가 되었고 한달 가까이 지났네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편리해진 갤럭시s10은 기능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베타버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오류로 인해 사용을 못하는건 사용자의 선택이지만 미리 백업을 해놓고 체험을 하는것도 나름 좋은선택인것 같네요. 바로 어떤 점들이 업데이트가 되었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10 안드로이드10 기능

안드로이드10 베타

가장 많이 기다렸던 기능인 제스처 기능입니다. ios에서 제스처 기능들로 인해 편리하게 보인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안드로이드10에서 지원하는 완벽한 제스처 기능을 추가해 줬습니다. 삼성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었던 설치형 제스처는 이제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제스처 길이와 슬라이드에 따라 ios처럼 멀티테스킹, 뒤로가기등 여러가지 제스처로 커스텀하여 기능을 발휘 합니다. 개발자들의 말로는 삼성 앱에 있던 제스처보다 구글 안드로이드10에서 제공하는 제스처가 훨씬 우수하다고 합니다.

 

one ui 2.0

두번째는 제한된 알림 작업 기능입니다. 스마트 응답은 이제 상황에 맞는 응답과 알림에서 바로 이모지를 제한하므로 빠르고 적절하게 응답하는 것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편리성을 개편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10의 설정을 통해 스마트 회신은 관련 직업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소를 보내면 버튼이 표시되어 주소를 사용하여 구글지도를 직접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게 되면 시간을 적약 할 수 있는 유용한 꿀팁 기능입니다.

 

갤럭시노트10 안드로이드10

세번째는 볼륨 슬라이드 다지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10 U버전이 새롭게 바뀌면서 UI에 맞는 디자인도 변경된 것 입니다. 새롭게 바뀐 슬라이드는 더 작고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하고 컴팩트하게 디자인이 되어 화면 공가을 덜 차지하게 보여줍니다. 애플의 ios13도 볼륨 ui가 바꼈었지요. UI가 바뀌면서 볼륨같은 디자인은 디테일에서도 포함이 되지 않나 생각 되네요. 이런 사소한 업데이트가 저는 너무나 맘에 듭니다.

 

갤럭시 절대볼륨

 네번째는 배터리 통계 기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갤럭시s10 설정의 장치 관리 메뉴에 있는 배터리 섹션이 수정되어 간결하고 한눈에 보이도록 깔끔하게 모든 배터리의 대한 정보를 나타나게 해줍니다. 이젠 눌러다니면서 볼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배터리의 사용 통계는 더욱 쉽고 구체적이게 볼 수 있게 되었고, 안드로이드10 버전 배터리 효율을 더욱 좋게 설정이 되었습니다.

 

갤럭시5g

마지막으로 무선 배터리 제한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무선 전원 옵션이 자동으로 비활성되는 특정 배터리 비율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갤럭시s10 버전에서는 기능이 30% 미만에서 작동하지 않았지만 이제 역으로 배터리 충전하주는 무선 충전 기능을 자동으로 끄도록 30%에서 90% 사이의 배터리 수준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10 안드로이드10 기능 정리

갤럭시s9

5개 뿐만 아니라 원핸드모드 기능, 올웨이즈 디스플레이 변경, 디지털 웰빙 등 등도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s10 안드로이드10 베타 업데이트는 주로 보이는 5가지 업데이트와 여러가지 불편했던 기능이나 없었던 기능들을 추가하거나 수정되는 완성도가 높은 버전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1. 향상된 생체 인식

  2. 확장 한 손 모드

  3. 새로운 미디어 및 장치

  4. 배터리 관리 편리성 수정

  5. 셀카 녹화 기능이 있는 화면 녹화

  6. 재설계된 UI

  7. 완벽한 제스처 기능

베타버전은 현재 출시를 진행 했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버전은 아직 갤럭시S10이나 노트10도 아직 미정으로 출시되더라도 한국에 먼저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되고 새롭게 디자인된 갤럭시s10 안드로이드10 버전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여러가지 추가 해준점에서 맘에 드네요. 하지만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수많은 오류가 함부로 적용할 수는 없으나 서브폰이나, 미리 백업 해둔 메인폰에 체험을 먼저 하고 싶은분들에게는 한번쯤 체험해보고 다시 전 버전으로 돌아가도 안드로이드10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려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