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마존 이어폰

현재 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는 가장 저렴하고 좋은성능을 내주고 있는 아마존 에코버즈가 핫하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노이즈 캔슬링중 유일하게 10만원 중반대에 구매가 가능하고 알렉사 인공지능의 성능이 시리 와 동등하거나 과장하면 뛰어날정도로 극찬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직접 구매하여 개봉기로 디테일하게 올릴 예정이였지만 이번에는 간단한 개봉 소개와 후기로 과연 체감상 어느정도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에코버즈 가성비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에코버즈 구성품

처음 열게 되면 바로 아마존 에코버즈가 들어 있습니다. 아마존의 마크인 살짝 웃는 모습의 포인트를 잘 살렸으며 저는 처음에 화살표 모양인줄 알았는데 웃는 모습이라 하더군요. 정가운데에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이미 개봉을 했기 때문에 비닐포장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코버즈 디자인

배터리 케이스는 생각보다 디자인이 기본적인 면에서도 잘빠졌으며 로고는 유광처리로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충전기 색상은 무광처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지문이 좀 남는 편이고 재질이 안좋은건지 모르겠지만 생활기스가 좀 심하게 느껴 졌습니다.

 

에코버즈 성능

배터리 케이스 흰지는 생긴거 와는 다르게 색상보다 튼튼하지 않으며 험하게 다룰 경우 흰지가 너덜해질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에어팟2를 사용하고 있는 저는 케이스 크기가 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크기는 에어팟 배터리 케이스와 비교하면 3/1 정도 더 크기 때문에 휴대성은 에어팟 2세대가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마존 에코버즈 구성품

에코버즈 노이즈캔슬링

구성품은 가성비의 맞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배터리케이스, 에코버즈 유닛 , USB-5핀 케이블, 설명서, 이어팁과 유닛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구성은 기본적인 구성만 가지고 있고 배터리 케이스를 열면 에코버즈 양쪽 유닛이 들어 있습니다. 확실히 열고 나니 배터리 케이스가 저렴한 티가 확 났기 때문에 마감에서는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케이스와는 다르게 유닛 자체 마감은 꽤나 괜찮았고 파란색과 검은색 그리고 유광이 조합은 꽤나 신경쓴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존 에코버즈 음질, 착용감, 후기

에코버즈 노이즈리덕션

배터리 케이스를 열면 상단에 유닛들이 스크래치나지 않게 방지 처리를 했습니다. 여러가지 면에서는 배터리케이스의 만족도는 낮았습니다. 그럼 음질과 착감은 어떨까요? 일단 음질과 착용감을 말씀드리기 전에 에코버즈의 가격은 15만9천원에 인터넷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에코버즈가 뜨고 있는 이유는 노이즈캔슬링이 되고있고 가격대비 음질이 만족하다는 평을 받고 있어 좋은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버즈

바로 음질을 말씀드리자면 음질은 가격대비 조금 아쉬운 음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간감이 있긴 하지만 기대한만큼 부족했고 볼륨을 좀 크게 들면 울리는 느낌이 있어 귀를 간지럽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거슬리긴하지만 에어팟 2세대 보다는 확실히 다른면을 가지고 있고 재미있는 기기 입니다. 기대한만큼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음질의 성능은 노이즈캔슬링과 같이 사용하면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실때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입니다. 다만 에코버즈의 노이즈캔슬링은 노이즈리덕션이라고 부릅니다. 성능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코버즈 있는 노이즈 캔슬링은 화이트 노이즈가 거슬리게 들리는 편이여서 음악을 들을때는 괜찮지만 사용안할때는 그냥 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번 아무것도 안하고 연결만하고 끼고 있을때 화이트 노이즈로 인해 울렁증이 오는 형상을 느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착용감은 개인차이 입니다. 저는 오픈형을 선호하기 때문 입니다. 오히려 저는 코드리스 제품은 귀속을 넣는 구조로 뒤어 있다 보니까 굉장히 귀가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왠만한 여성보다 귀가 작기 때문에 귀가 조여오는 느낌 때문에 오래사용하기도 힘들었습니다. 이어팁도 제일 작은 사이즈로 껴도 불편하더라구요. 이건 각 개인마다 귀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저의 개인적인 실제 착용하여 솔직한 말씀을 드렸습니다.

 

c타입 이어폰

간략하게 음질과 착용감은 음질은 만족하지만 착용감은 불만족이 였습니다. 유닛 자체가 다른 제품의 비해 크기 때문에 귀 사이즈가 작거나 보통인분들도 꽤나 크다고 느끼실 거에요. 다만 좀 크기 때문에 귀가 보통이신분들은 귀와 사이즈와 안착이 되어 오히려 편하다고 느끼 실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쉬운점은 충전 타입이 C타입이 아닌 5핀 단자라서 충전할때도 따로 케이블을 둬야하는 불편하도 있습니다. 16만원대의 가격을 하는데 5핀단자를 사용한다는건 정말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무선 이어폰 추천

메인으로만 보면 가성비값을 하지만 보조적인 부분에서는 가격대비 굉장히 부족한부분들이 많은 제품이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렉사랑 전용 어플은 불편해서 지우고 기본적은 부분으로만 사용했습니다. 알렉사와 전용어플을 사용하시면 좀 더 만족감을 얻으실 수는 있을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제품 이지만 노이즈캔슬링을 입문하고 싶으신분들과 귀큰 분들에게는 추천드릴만한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1주일과 한달 사용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