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많은 불루투스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은 조금 색다른 스마트 스피커를 추천드리고자 찾아 왔네요. 스마트 스피커란 스퍼커에 인공지능이 추가된 스피커로 좀 더 편리하게 인공지능에게 이야기로 통해 인지하고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는 스피커를 뜻하기도하고 스피커에 화면을 넣어 영상 통화나 스피커 화면을 통해 동영상도 볼 수 있는 스마트한 스피커를 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화면들어가 있는 스마트 스피커는 가격이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화면들어가 있는 스피커는 말고 인공지능과 음질 중점을 둔 신기한 스피커들을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스피커 추천

첫 번째는 애플 홈팟 입니다. 애플 홈팟은 스마트 스피커라고 하기에는 많은 부족한 감이 있지만 음질면에서는 다른 스피커와 동등하고 오히려 좋은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홈팟 하단에 고음 재생 스피커가 7개나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양쪽 둥근 형태의 사운드가 공간의 소리를 퍼지게 해주고 고음 소리에도 깨지지 않고 단단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음악 목적으로 구매하면 선택에 있어 생각해볼 수 있는 알맞는 스피커 입니다. 하지만 애플사 답게 가격은 29만원에 판매 되고 있기 때문에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가격은 신경 쓰지않고 애플사의 제품과 스마트 스피커를 원한다면 선택해볼만한 제품이라 생각 합니다.

 

 

두 번째는 소노스 원 입니다. 아마존에서 만들어 졌고 소노스 원은 노래를 재생하고 뉴스 및 트래픽을 확인하며 스마트 홈을 제어하고 소노스 단일 스피커를 사용하여 유용한 아마존 알렉사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질의 공간감은 그렇게 뛰어 나지는 않지만 단일 기능적인 면에서는 많은 편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기능이 많은걸 원한다면 소노스 원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디자인이 그렇게 스마트 스피커 이름과는 다르게 스마트 하지 않고 모노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디자인이 오래되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많은 언어를 지원 하지만 한국어는 지원 하지 않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가격은 24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선택지는 생각해 볼만하지만 한국어를 지원되지 않는 다니 곰곰히 생각하셔야 할 것 같네요.

 

스마트 스피커

세 번째는 아마존 에코 3세대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존 에코 닷 3세대"랑 많이 네임을 많이 착각하시는데 에코 닷 이랑 디자인부터가 다른 제품 입니다. 에코 닷은 크기가 에코 3세대보다 높이 비율이 3/1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아마존 에코 3세대는 전세대와 다르게 사운드의 음질이 많이 상향되었고 이퀄라이저 설정을 조정하여 청취 환경을 원하는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음성 제어-호환되는 연결된 장치로 저명을 켜고 온도 조절 장치를 조정, 도어를 잠그는 등의 작업을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가격은 15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위에 두제품보다 10만원 가량 더 싸기 때문에 선택 대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네 번째는 구글 홈 입니다. 구글 홈은 인공지능이 위에 제품들보다 좀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음질은 위에 제품들만큼은 안되지만 인공지능이 좀 더 사용자들을 편리하게 스마트 홈을 제어를 해줍니다. 호환이 되는 스마트 홈 기기들을 간단한 몇 마디 말로 조명, 스마트 플러그, 에어컨등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구글 홈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구글 홈은 8만원에 판매하고 있고 구글 홈 미니는 4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고성능 스피커

화면이 들어간 스피커를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화면이 그렇게 좋은 화질을 가지고 있지 않을 뿐더러 가격까지 같이 상승하고 화면이 들어갈려면 OS, 동영상이 돌아가는 최소한 스펙들을 추가해야하기 때문에 아직 까진 화면이 있는 스피커는 낭비라고 생각 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아직 까지는 화면이 없는 스피커로 좀 더 음질과 인공지능이 좀 더 뛰어난 스피커들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음질을 가격만큼 하지만 인공지능이 뛰어나고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일 매력있는 스마트 스피커라 생각 되네요. 선택은 역시 소비자의 몫입니다. 좋은 선택을 하시고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성비 스피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을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