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샤오미 미노트10

갤럭시 S20 활발한 소식은 끈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S20 플러스는 성능은 몰론 카메라도 역대급으로 좋다고 소문이 자자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소식도 받고 있습니다. 역시 출시 되지 않아서 여러 루머들이 돌고 있는 가운데 카메라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유의 정보를 발견하여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어떤 이유로 갤럭시S20 플러스 카메라가 좋지 않을 수 있는지, 카메라 성능은 어떨지 추측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카메라

갤럭시 S20 카메라

갤럭시 S20 성능이 다른 스마트폰들의 대비 떨어진다는 것이 아닙니다. 갤럭시S10 차기 스마트폰 치고는 그렇게 좋은 성능 카메라를 탑재를 하지 않다는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인데 그 이유는 플러스 모델인 주 메인 카메라가 1억800만 화소가 아닌 1200만 화소 센서를 장착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 갤럭시 S20

현 시점 갤럭시 S20 플러스에 주 카메라가 1200만 화소를 장착할 경우에는 다른 플래그쉽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도 떨어지는 성능이 기 때문입니다. 아마 화소를 줄이고 4~5개 카메라 렌즈를 장착할 것으로 보이지만 4~5개 장착하게 되면 디자인에서 굉장히 안좋은 영향이 끼칠텐데 렌즈를 추가한다고 과연 좋은 선택일까 싶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화소

삼성 전자가 현재 가지고 있는 108메가 픽셀(1억800만 화소)이 아마 부피로 인해 공간 제약이 있고 다른 플래그쉽가 카메라 갯수의 경쟁을 둘려면 108메가 픽셀을 장착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만 샤오미가 이걸 먼저 개발하여 적용한 스마트폰이 "샤오미 미노트10" 입니다. 샤오미의 2019년도 스마트폰에도 적용된 카메라가 삼성 최고의 플래그쉽 갤럭시 S20에 적용 되지 않으면 샤오미 보다 이젠 카메라 기술에서는 밀린다는 얘기 밖에 안된다고 생각 됩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에 108메가 픽셀 카메라 렌즈를 적용하면 디자인이 망가지고, 적용 안하니 성능은 떨어지고 삼성에스는 많은 고민과 끝에 우리에게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제 예상은 적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크게 드네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 신지 궁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