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Z플립

삼성의 새로운 폴더블폰을 준비하고 있는 갤럭시 Z플립은 현재 폴드2의 제품으로 출시 될 것으로 생각 되고 있었지만 정확한 이름으로 갤럭시 Z플립을 삼성에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S20 울트라와 같이 출시 될 것으로 보이지만 과연 같이 출시하면서 갤럭시 Z플립에 신경을 제대로 쓸 수 있는지도 의문이 들고 있었습니다. 오히려 같이 출시하면서 경쟁하지 않을까한 걱정도 조금 들긴 하네요. 현재 갤럭시 Z플립이 출시일을 기다리고 있으면서 좀 더 정확 디자인 유출로 인해 많은 디자인을 예측과 동시에 출시일 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 디자인 출시일

갤럭시Z

삼성이 좌우로 접는 방식이 아닌 휴대폰 사이즈에서 한번 더 위아래로 접는 방식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으로 엄청나게 많은 예측 디자인과 여러 전문 IT분석가들이 유출 사진으로 인해 이 사진이 나올때 까지는 어떻게 출시할지 감이 안잡히고 있었을때 거의 확정에 가까운 갤럭시 Z플립이 나오면서 더이상 유출 디자인이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 유출이 나타났고 이상의 기능과 현재 디자인에서 더 완벽한 디자인을 구현 하가에는 한계가 있었다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 폴드Z

현재 갤럭시 Z플립 디자인은 모토로라 폴더블폰과 구조와 디스플레이 비율이 매우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폴더블폰에서 화면이 더 넓어지는 형태가 아닌 더 작아지는 형태로 휴대성을 더욱 강조를 하고 있는 삼성의 폴더블폰 입니다. 갤럭시 폴드에서 문제 였던 접히는 힌지 부분과 접고나서 주름 같은 치명적인 문제는 꼭 개선되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갤럭시Z플립 출시일

힌지로 인해 문제되서 늦게 출시된 갤럭시 폴드가 아무리 힌지를 수정했다고 하더라도 완벽하게 힌지를 개선한 것이 아닌 캡을 사용하여 구멍을 막은 것 뿐이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 힌지부분은 아직도 문제점이 많은 상태입니다. 현재 주름으로 인해 예민한 분들도 이부분에선 매우 거슬리고 불편하다는 비평도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들은 갤럭시 Z플립에서는 꼭 개선이 되서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를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A10.1

최근 유출된 디자인을 살펴보게 되면 모양은 달라도 디자인을 보게되면 갤럭시 폴드와 꽤나 비슷한 디자인을 사용할 것으로 예측이 되며 개인적으로는 폴드의 디자인은 미완성에 가까운 디자인이라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노트10이나 갤럭시S10처럼 인상적인 다자인은 아니였기 때문입니다.

 

모토로라 폴더블

스펙은 6.7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으며 인피니티 O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전면카메라는 1개 후면 카메라는 2개가 장착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 드래곤 855를 사용하며 램은 8GB, 12GB 로 나눠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부족한 스펙은 아니지만 최신 스마트폰으로 출시하는 입장에서는 그렇게 반겨워 말한 성능은 아니라 생각 됩니다. 현재 후면은 최소 3개의 카메라가 장착되고 있는 현재 듀얼 카메라를 장착 되는 것과 이전 세대꺼의 스냅 드래곤 855를 사용하는 거면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저번 현 사진이 유출 되기전 스냅 드래곤 865를 사용한다는 분석으로 인해 꽤나 가성비 있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라 생각했지만 855를 장착한 것으로 보니 원가 절감한게 성능만 봐도 체감이 되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서피스프로

출시일은 2월달 언팩 행사때 출시한다고 하지만 아마 2월달에는 갤럭시 S20 울트라가 출시 될 것으로 보이고 개인적으로는 언팩 행사 후에 진행되는 3월달에 출시와 출시일이 공개가 되지 않을까 예상 합니다. 두 제품 역시 같이 출시하게 되면 플래그쉽형 라인과 판매율등 겹치는 부분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아마 텀을 두고 출시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삼성스타일러

갤럭시 Z플립의 안좋은 소식인 100원 초반대에 판매가 된다는 소식으로 인해 많은 극찬을 받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것으로 생각 되고 있는 현재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객관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은 아니지만 2019년 플래그쉽에 가까운 성능으로 출시하는 입장에서 절대 100만원 초반대 가격에 출시할 가능성은 없고 중, 후반에 가격으로 출시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중, 후반에 가격이 출시한다고 하더라도 활용성과 새로운 기능으로 인해 이 정도 가격에 출시한다고 해도 구매할 가치는 있어 보인다고 생각 합니다.

 

현재 상반기 스마트폰들이 삼성 뿐만 아니라 LG나 샤오미, 화웨이, 애플등 여러 제조사들이 새로운 2020 스마트폰을 출시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다른 스마트폰들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 이네요. 2020년에는 스마트폰 대규모가 시작 될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 날을 기다리며 어느 스마트폰이 혁신적은 스마트폰으로 2020을 자리를 차지할지 지켜보는 날만 남았네요. 과연 갤럭시 Z플립은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걱정과 그 부흥에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