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애플에서도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 태블릿은 프리미엄으로 같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소식을 포스팅으로 언급을 했지만 새로운 추가적인 내용의 정보 소식을 들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5G를 지원 한다는 새로운 소식을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아이폰11 프로도 5G를 지원하지 않는데 2020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애플의 첫 5G 기기가 될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고 합니다. 과연 그 이유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5G 지원

아이패드 5G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5G를 지원한다는 내용은 Digitimes가 대만의 첨단 반도체 엔지니어링이 다가올 5g준비에 대한 안테나 패키지 기술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기술이 공급 받는 모델은 명시되어 있지 않았지만, 5G지원을 얻을 수 있는 고급형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모델뿐이기 때문입니다.

 

A13X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서브 Hz가 아닌 최신 mmWave기술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이 기술은 전자가 더 짧은 거리에서 더 빠른 속도를 약속하기 때문에 밀집된 도시 지역에서 사용하기에는 완벽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후자는 느린 속도를 제공하기도 하고 더 느린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이 그렇게 높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시골 지역이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사용 빈도에 따라 속도 차이가 있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현재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핫하게 많은 이슈와 루머들이 나오고 있는 현 시점에 아직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꾸준히 팔리고 있는 이유는 완벽한 태블릿으로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반은 기대와 반은 걱정이 먼저 앞서고 있으며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완벽한 모습보다 새로운 기능과 3세대에 부족했던 부분을 보안하여 출시하게 되면 3세대 만큼 대박을 이루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아이패드 8.9

현재 아이패드 프로는 3개의 크기에 대한 시리즈인 8.9인치, 11인치, 12.9인치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또 다른 루머는 4G와 5G 모델이 각각 출시하게 되며 4G가 먼저 출시하고 후반기 때 아이폰12와 같이 5G로 출시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3D 감지 시스템

만약 사실이라면 이론적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되며 8.9인치도 출시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 합니다. 아이패드의 최고 스펙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세서는 상반기에 출시하게 되면 A13X 칩셋을 사용하고 후반기에 출시하게 되면 A14 칩셋을 사용하게 됩니다. 꽤나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는 모델이며 애플을 기대치를 넘기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페이스ID 보다 강력하고 인식율이 좋은 3D 감지 시스템을 적용할 가능성이 개인적으로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그 기능이 세계를 놀라게 만들 기술로 예상을 해보고 있습니다.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안기다릴 수가 없는 제품이네요. 또 애플의 좋은 소식을 얻게 되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