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S20

정말 상반기에는 삼성의 날인 것 같습니다. 생각외로 애플의 아이폰9보다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 삼성 갤럭시S10의 후속작 갤럭시 S20 울트라 입니다. 여러 글을 올렸지만 그 많은 글을 정리하여 조금이나마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다시 찾아 왔습니다. 이번 갤럭시 S20 울트라는 새로운 네임으로 S20으로 넘어가면서 <울트라>의 네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역시 5G로 출시하는 제품으로 전작보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카메라, 새로운 기능들로 이번 삼성의 혁신을 가져다줄 플래그쉽 스마트폰 입니다. 바로 정리하여 쓰게 된 갤럭시 S20 울트라 스마트폰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스마트폰

갤럭시 S20 울트라 가격

이 모든 사진은 렛츠고디지털에서 사용하게된 출처를 남기고 사용하는 사진 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갤럭시 S20 울트라는 분명히 강력한 주력 플래그쉽 스마트폰 입니다. 비율은 20:9인 길죽한 비율을 채용했고 크기는 6.9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크린은 점점 커지고 있고 베젤은 날이 가면갈수록 줄어들고 있으며 거의 7인치의 가까운 태블릿의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인해 배터리와 무게, 크기로 인해 스마트폰으라 하기에는 많은 부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S20 사전예약

갤럭시 S20 울트라 네임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괴물 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10배 광학줌이 사용되는 108메가 픽셀 1억800만화소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첨단 108메가 픽셀 선서와 쿼드 카메라를 탑재할 계획을 잡고 있으며 이미 사용되고 있는 샤오미의 미믹스 알파와 미노트10에 탑재되어 있는 센서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늦은 감도 있고 하지만 현재 차기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108메가 픽셀 센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수가없었기도 했습니다.

 

이 카메라 센서 기능에는 비행 시간 48메가 픽셀 렌즈와 12메가 픽셀 초대형 카메라 렌즈등 갤럭시 S20 울트라만에 초점을 두고 최적화된 새로운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리고 이 괴물 같은 카메라 성능들로 인해 새로운 기능인 싱글 샷비디오와 비디오 스핀 및 프로 비디오 모드가 생긴다고 합니다. 4K 6K는 몰론 8K까지 지원하며 8K 비디오 녹화 기능을 갖춘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출시하게 됩니다. 이정도만 해도 카메라의 성능으로 들썩이는건 역시 강력한 성능 때문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갤럭시노트10고 마찬가지 인피니티O 디시플레이를 사용하고 같은 홀의 크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완벽하게 출시되었던 갤럭시노트10을 생각하면 아마 노트10을 본떠서 만든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 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배터리 성능은 5000mAh의 전작대비 굉장히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문제는 배터리 용량이 크고 스마트폰 자체 크기도 크기 때문에 무게에 대한 문제는 어떻게 할지 실제로 사용될때 굉장히 고민되는 부분이라 생각 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디자인

갤럭시 S20 울트라의 기대되는 부분은 120Hz가 갤럭시에서 드디어 적용이 된다는 부분과 45W 급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스트레스나 게임적인 반응속도에 대한 부분에는 다른 스마트폰들과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 되는 부분입니다. 다만 120Hz 주사율을 사용 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 속도는 개선이 된 상태에서 출시하는건지 여러 의심차 문제점은 고치고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홀로그램 기능은 막 다양하게 사용 될 수 있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으로 사용 될 수 있는 건지, 그냥 새로운 기능이라 신기한 기능으로만 남는건지는 실사용 리뷰가 나올때 까지는 지켜봐야하는 문제인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기기 성능으로 살펴 보자면 갤럭시 S20 울트라 자체의 성능은 워낙 높다는 평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프로세서는 스냅 드래곤 865+ 가 사용되고 16GB 램과 512GB 스토리지가 사용될 예정 입니다. 울트라 기기 기준 가격은 1250달러에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인 성능대비 저렴하게 출시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출시하게 되면 역대 많은 판매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출시일은 2월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에 공개 되며 공개한 이 후 사전예약까지 진행 될 것 같네요. 이때 출시하면서 새로운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같이 출시하기 때문에 갤럭시 S20 울트라를 기다리고 준비하는 분들은 버즈 플러스랑 같이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갤럭시S10 처럼 갤럭시 S20 울트라를 구매하게 되면 버즈 플러스를 증정하거나 할인 행사 하지 않을까 싶네요. 휴대폰 지금 구매 하시려는분들 무조건 기다리시고 갤럭시 S20 울트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