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폴드2

삼성의 두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폴드2라고 생각 했던 명칭이 아닌 갤럭시Z플립이라는 새로운 폴더블폰으로 버즈 플러스와 S20과 같이 준비되고 있는 플래그쉽 스마트폰 입니다. 옆으로 넓어져서 태블릿형식으로 변화되는 스마트폰이 아닌 스마트폰 크기에서 한번 더 접히는 구조로 휴대성을 강조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폴더블폰 입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갤럭시Z플립이 마지막 렌더링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디자인은 거의 확고 된 보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갤럭시Z플립을 더 명확하고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플립 새로운 렌더링

S10E

현재 갤럭시Z플립의 디자인 유출은 이제 최종이라 할 정도로 완벽한 예상 디자인이 나왔으며 전문가들의 디자인과 성능은 거의 여러 분석으로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을 뽑아내기 때문에 확정에 가깝다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Z 플립은 6.6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거기에 절반 까지 접으니 역시 휴대하기에는 다른 플래그쉽 스마트폰들과는 확실히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 케이스

역시나 아쉬 운부분은 카메라 부분입니다. 정말 듀얼 카메라로 출시할 것으로 보아 12메가 픽셀 메인 센서와 12메가 픽셀 초대형 앵글 대안으로 들어가 있는걸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 정확히 어떤 것이 들어갈지는 아직은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였습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듀얼 카메라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살린 부분은 칭찬할만 하지만 과연 2020년대 최신 스마트폰에서는 과연 다른 제품과 비교하여 카메라 성능이 얼마나 커버 될지는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 렌더링 사진을 보면 카메라 모듈 옆에 LED플래시가 있고 오른쪽에 작은 1.06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었습니다. 이 보조화면은 상시 작동기술을 지원하는 부분에서 LED로 정보를 표시하기 때문에 알림이나 시간등을 열지 않아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제트

갤럭시Z플립의 스펙은 스냅드래곤 865가 아닌 855+ 를 사용하고 램은 8GB 스토리지는 256GB정도의 스펙을 가질것으로 생각 됩니다. 램이나 스토리지의 확장된 기기는 따로없고 단일 기기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가장 문제점으로 뽑히는 배터리는 4000mAh가 아닌 3000mAh배터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왜이렇게 작은 배터리를 장착한다고 루머가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단가와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인가 생각 되네요. 급속 충전은 15W 급속 충전을 지우너하고 4W무선 충전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충전과 배터리는 매우 눈살이 찌뿌려지는 성능이네요. 정말 이렇게 출시할지 공개 되고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10츨시일

갤럭시Z플립 출시일과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Z플립은 S20 출시한 뒤에 공개나 출시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갤럭시S20과 같이 출시한다고 합니다. 마케팅을 잘못 생각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의 종류는 다르지만 비슷한 위치에 있을 두 제품이 같이 출시되면 두 스마트폰이 경쟁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 되네요. 출시는 11일 버즈 플러스 까지 함께 공개를 하고 14일에 미국 유럽에 걸쳐 최종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삼성 갤럭시Z플립

이제는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와는 다르게 100만원 초반대에 출시 할 것이라고 처음 전문가들 사이에서 많은 얘기가 나왔지만 역시 그건 오버였습니다. 갤럭시Z플립은 최종 유츨 정보에 따르면 1400달러에 판매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삼성 측에서는 확실히 폴드때와는 다르게 저렴하게 출시한다고 하지만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1400달러는 결코 저렴한 가격은 역시 아니라 생각 되네요.

 

폴드

갤럭시Z플립은 기술로 인해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 가격책정이 비싸질 수 밖에 없지 않았나 생각 되네요. 그렇지만 폴딩이 되는 블래드 스마트폰중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이지 않나 생각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할 것 같네요 .이제 삼성 언팩 공개가 드디어 2주 남았군요 드디어 기다렸던 삼성의 최신 무선 이어폰과 스마트폰이 출시된다고 생각하니 두근거립니다. 지금 휴대폰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만 더 참고 기다리셨다가 갤럭시Z플립이나 갤럭시S20으로 좋은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