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10

애플 아이폰9 성능 가격 미리보는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야기를 하자면 아이폰x가 출시되면서 아이폰의 디자인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홈키가 사라지고 베젤은 눈에 띄게 줄어들어 새로운 모습에 가격도 많이 증가하고 많은 분들이 구매 하였지만 아이폰의 본모습이 없어진 탓에 판매율은 전작들의 비해 많이 떨어졌습니다. 비싼 가격도 있지만 매니아 층이 많이 떠나간 것으로 인해 이번 애플은 본래의 아이폰 모습을 다시 탄생시켜 홈버튼이 있는 최신 아이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스마트폰이 바로 애플 아이폰9 입니다.

 

 

애플 아이폰9

아이폰7

현재 전면 디자인은 거의 평준화된 시점에서 본래의 아이폰을 그리워 하는 사람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역시 애플은 그 부흥에 있어 아이폰8의 디자인을 유지하여 스펙은 A13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하는 아이폰9을 현재 제작 까지 마친상태가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이제는 출시만 하는 일만 남았는데 아이폰9 출시일이 아직도 정확하게는 애플 측에서 언급을 하지 않아 추측으로 만 이어져 있는 상태이고 구매자들은 기다리고 있는 입장에서 답답하기만 할 뿐입니다.

 

아이폰8

3.5인치에서 시작된 아이폰은 4인치 4.7인치 현재는 6.5인치 까지 대화면의 아이폰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9은 4.7인치의 스마트폰인 것은 전문가측에서도 분명한 것으로 보이며 홈버튼이 있는 전작들의 대비 베젤은 확연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 됩니다.

 

스티븐 잡스의 아이폰은 한손으로 잡히는 휴대성있는 아이폰을 만들었지만 현재 팀쿡의 아이폰은 현대 시대에 맞게 대화면으로 여러 제조사들의 스마트폰들과 경쟁을 결고 있습니다.

 

아이폰9 사전예약

현재 아이폰9의 홈버튼은 물리적 홈버튼일지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홈버튼일지는 아직 까지는 미지수 이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사용하는 홈버튼을 사용할 것으로 생각되고 1세대 지문인식 기능이 사용될 것 같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2세대 지문인식이 사용 될 것을 확신 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나온다고 하지만 1세대의 지문인식 속도는 최신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에는 느린 성능을 가지고 있는 판단으로 최소한 최신 아이폰에는 2세대의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 생각 됩니다.

 

아이폰9 디자인

개인적인 여러 추측중에 걸리는 문제점이 바로 성능입니다. 애플의 최신 A13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할 것이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A13 바이오닉 칩셋사용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40만원 초중반대에 출시가 될 아이폰9은 이 가격에서 A13 칩셋을 사용한다면 아이폰11 구매한 사람은 바보를 만들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1이 출시된 목적은 100만원 채 되지 않은 아이폰을 디스플레이나 카메라 성능을 낮춰 성능만큼은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가깝게 만들어진 스마트폰인데 아이폰9도 A13칩셋을 사용한다면 아이폰11 사용자들에게는 굉장히 큰 불만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저 같아도 불만이 생길 것 같고 이렇게 출시하게 된다면 아이폰9은 과연 보급형 스마트폰일지 한번 더 의문점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9은 아이폰 A13 칩셋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A12 칩셋을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 칩셋에 대한 말씀드린 부분은 엄연히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9

홈버튼 방식이 생기기 때문에 페이스ID 기능은 추가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는 역시 LED가 아닌 LCD를 사용하게 됩니다. 많은 문제가있는 페이스ID와 색재현이 떨어지는 LCD는 대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 되며 LCD를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의 사용량은 좀 더 증가 할것 입니다.

 

아이폰9의 가격은 40만원 초반대에 가격에 출시한다고 말씀드렸지만 한국 한화 기준 그보다 더 비쌀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 합니다. 예전 아이폰SE 국내 출시할때도 같은 경우가 있었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는 64GB기준 399달러에 시작할 것이며 추가적으로 128GB는 499달러에 구매가 가능할것으로 생각 됩니다.

 

성능과 가격으로만 생각 한다면 충분하게 멋지고 가성비가 있는 아이폰이라 생각 합니다. 만족할만한 스마트폰으로 출시하게 된다면 서브폰으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얼른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